국제 정치·사회

이탈리아서 통근 열차 정면 충돌…최소 20여 명 사망

12일 오전 11시 30분(현지시간) 이탈리아 남부 풀리아주에서 통근열차 충돌 사고가 발생해 최소 20명이 사망했다./연합뉴스12일 오전 11시 30분(현지시간) 이탈리아 남부 풀리아주에서 통근열차 충돌 사고가 발생해 최소 20명이 사망했다./연합뉴스


이탈리아 남부 풀리아주에서 통근열차 충돌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소방당국은 12일 오전 11시30분(현지시간)께 풀리아주 주도 바리 인근의 안드리아와 코라토 사이의 단선 철로에서 통근열차 2량이 정면 충돌해 최소 20명이 숨졌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집계된 부상자는 35명에 달하며, 이 가운데 18명은 중상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탈리아 열차 사고 현장에는 선로를 이탈한 열차가 뒤엉켜 있고 소방관들이 부상자들을 구조하고 있는 가운데 응급 환자를 위한 임시 치료소도 마련됐다.

관련기사



밀라노에서 신임 주세페 살라 시장과 회동하던 중 사고 소식을 접한 마테오 렌치 이탈리아 총리는 사고 대응을 위해 급거 로마로 돌아온 뒤 이날 저녁 열차 충돌 현장을 찾을 것으로 알려졌다. 렌치 총리는 “눈물 나는 순간”이라고 표현하며 철저한 사고 원인 조사와 수습을 약속했다.

한편 이탈리아에서는 2009년 7월, 북부 비아레지오에서 역으로 진입하던 액화석유가스(LPG)수송 열차가 탈선, 인근 주택을 덮치며 폭발해 32명이 사망한 바 있다. 2010년 4월에는 북부 볼차노 인근에서 산사태로 승객열차가 탈선해 9명이 목숨을 잃었다. /디지털미디어부

정가람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