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LG CNS, IoT 기반 전자가격표시기(ESL) 사업 박차

무선통신기술 활용해 상품명과 가격을 실시간 표시

1개 스크린에 2개 상품정보를 보여주는 LG CNS의 ‘3색 ESL’ /사진제공=LG CNS1개 스크린에 2개 상품정보를 보여주는 LG CNS의 ‘3색 ESL’ /사진제공=LG CNS




LG CNS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 강남 대치점에 IoT를 기반으로 하는 3색(검정, 흰색, 빨강) ESL을 공급했다고 14일 밝혔다.


ESL은 전자종이를 기반으로 제작되며 무선통신기술을 활용해 상품명과 가격을 실시간으로 표시해준다. ESL은 IoT와 결합해 유통서비스의 새로운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관련기사



3색 ESL은 LG CNS의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과 LG이노텍의 하드웨어 기술을 결합해 만들어졌다. 중앙 서버에서 상품 정보를 변경하면 센서를 통해 해당 정보가 매장 ESL에 자동으로 반영된다. 직원이 수작업으로 가격표를 일일이 교체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업무 효율이 커지고 표기 오류도 적어진다. LG CNS는 LG이노텍과 협업을 통해 유통매장의 관리 효율화를 위한 토탈 IT 솔루션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LG CNS 관계자는 “GS수퍼마켓 강남 대치점에 설치된 ESL은 업계 최초로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을 갖췄다”며 “고객에게 상품 할인정보 등을 알려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창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