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자기성장을 통한 기업의 성장을 이루어낸다 동화세상에듀코 트레이드마크 ‘자기성장’

▲동화세상에듀코 창조 코칭 포럼 현장▲동화세상에듀코 창조 코칭 포럼 현장




20대의 젊은이들에게 다양한 신조어가 급속도로 퍼져나가고 있다. ‘청백전’, ‘이구백’, ‘N포 세대’ 등 청년실업의 문제를 알리는 다양한 신조어가 생겨나고 또한, 취업이 되더라도 기업의 평균수명이 짧아져서 지속가능한 기업을 선택해야 하는 고민도 공존하고 있다. UN미래 공식보고서에는 미래에는 정보에 어두운 것이 문맹이 될 것이다. 죽을 때까지 배워야 하는 무서운 세상이 닥친 것 같다. 이제 자기계발이나 학습과 훈련 없이는 미래를 맞이할 수가 없는 세상이 된 것이다. 예측 불가능한 시대, 생활조건의 변화, 처음으로 그들은 그들 자신을 경영해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그러나 그것에 대해 전혀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


자기성장을 기업브랜드 가치로

구성원들의 자기 성장을 도와주고 브랜드가치로 생각하는 ‘동화세상에듀코’라는 기업이 있다. 그들은 우리 회사가 지금까지 성장해오면서 제일 잘하는 것이 자기계발 지원이었고 기업 성장의 진정한 경쟁력이라고 얘기한다.

21년 동안 콘텐츠는 불가피하고 변화를 따라야 했지만 자기성장에 따른 학습지원은 오히려 일관성과 다양한 자기성장 프로그램이 확대되었다고 한다.

회사는 경영진들만 비전과 목표가 아니라 그 구성원도 함께 공유하고 제시했을 때야말로 비로소 진정한 비전이나 목표가 될 수 있다. 즉, 눈에 보이는 이익이 아닌 회사와 그에 속해 있는 구성원이 동반 성장했을 때야말로 회사의 표면적인 성장이 함께할 수 있다. 이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던 김영철 CEO(동화세상에듀코)는 교육전문 기업답게 속해 있는 구성원을 위한 교육에 매년 엄청난 비용을 투자하며 교육을 이수함으로써 어디서든 인정받을 수 있는 정식 라이선스까지 취득할 수 있다고 한다.

회사의 대표적인 자기성장 프로그램으로 GeniEx Program(지닉스 자기성장 프로그램 10대 교육), 명사 초청 강연, 창조 코칭 포럼 등이 있으며 위 교육이나 강연을 통해 자신의 성장을 이룰 수 있다. 이렇게 많은 교육을 지원하고 제공하는 것은 회사의 핵심가지이며, 교육적 지원이 없을 경우 자신이 진정 원하는 것이 있다고 한들 이룰 수 없기 때문에 위와 같은 교육을 제공하고, 우리가 진정성 있게 제일 잘하는 것이며 자기성장이 브랜드라고 김영철CEO는 말한다.

지닉스 프로그램, 명사 초청 강연, 창조 코칭 포럼


동화세상에듀코에서 지원하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으로 GeniEx Program(지닉스 프로그램)이 있다. 이 교육은 10가지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있다. 대표적으로 피닉스 리더십, 7 Habits, 독서 경영, 감사행복나눔 프로그램 등 교육과 자기계발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법한 교육들이다. 개인이 듣고 이수하려면 적게는 수십, 많게는 고가 이상의 강의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물론 정식 라이선스 교육으로 진행되며 결코 스펙적 요소보다 진정성 있는 자기성장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저명한 인사를 초청하여 강의도 매월 주기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코칭 전문 기업답게 전문 코치와 함께 자리하여 코칭에 대해 배울 수 있으며,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필요한 외부 교육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유명 저서의 저자를 초청하여 책에 대한 내용과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한 권의 책에는 글쓴이의 30년의 삶이 담겨 있다고 한다. 물론 과장된 표현이겠지만 유명 저자와의 만남을 통해 소통하고 직접 강의를 듣는 것은 간접적으로나마 삶의 지표를 찾을 수 있고 지혜를 얻을 수 있으니, 자기성장에 욕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보다 좋은 기회는 없을 것이다.

21년 자기성장 역사 속에 성장한 구성원들은 현재 사내외 강사로서 영향력을 ,외부기관에 출강 및 재능기부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코칭 전문기업 동화세상에듀코

대다수의 사람은 자신이 진정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을 이루고자 하는지 생각할 여유조차 없었을 것이다. 학창 시절부터 주입식 교육을 받으며, 성인이 돼서도 기회를 갖지 못한다고 생각하며 도전보다는 포기를 먼저 해버리기 때문이다. 아마 어린 시절부터 자신이 생각하고 행동하기보다는 누군가에 의해 선택되어지고 판단되어졌기 때문일 것이다. 이에 동화세상에듀코는 학창시절의 중요성을 깨닫고 아직 교육에서는 생소한 코칭이라는 시스템을 접목하여, 학생들이 장차 성장하는 데 있어 꿈과 인성, 진로를 설정할 수 있도록 코칭을 실현하고 있다.

최근에는 상상코칭 정식인증프로그램을 개발 정식코치로서 도전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세대가 사회생활을 건강하게 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 비전과 성장가능성을 제시해야 한다. 그것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아닌가 생각한다. 당장의 스펙만 보고 평가를 하기보다는 비전과 성장가능성을 제시하여 모든 구성원이 함께할 수 있는 건강한 기업이 더욱 많아져야한다. 동화세상에듀코 이미지브랜드 자기성장이란 핵심가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더라도 연속성을 가진다고 하였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