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달탐사 로봇·무인차 설계 체험해보자"

미래부·창의재단 '과학창의축전'

본지, 학생 100명 체험기회 제공

지난해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에 참여한 학생들이 봉사자의 도움을 받아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올해 열리는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은 오는 4~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돼 참가자들은 로봇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등을 할 수 있다. /연합뉴스지난해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에 참여한 학생들이 봉사자의 도움을 받아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올해 열리는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은 오는 4~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돼 참가자들은 로봇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등을 할 수 있다. /연합뉴스




지난해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에 300여개 기관이 참여해 400여개의 과학·정보통신기술(ICT) 프로그램 등을 선보였다. 올해 열리는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은 오는 4~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연합뉴스지난해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에 300여개 기관이 참여해 400여개의 과학·정보통신기술(ICT) 프로그램 등을 선보였다. 올해 열리는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은 오는 4~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연합뉴스


문화축제와 더불어 대한민국 과학입국 반세기의 역사를 되짚어 볼 수 있는 복합행사가 마련돼 여름방학 자녀들과 나들이할 곳을 찾는 학부모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전망이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오는 4~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이 같은 취재의 행사인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을 연다. 행사장 내에는 ‘과학기술 50년 존’이 마련돼 관람객들이 우리나라의 과학발전 역사를 반추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이번 행사의 백미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및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가 공동개발한 달탐사용 로봇 ‘로버’다. 이밖에도 로봇만들기 체험프로그램과 무인자동차 설계용 소프트웨어 체험관 등이 마련돼 관람객들의 즐거움을 더할 전망이다. 행사기간 중 현장에선 유명가수 및 공군본부 군악대·의장대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성인들의 지적호기심을 충족시켜줄 과학공연 행사인 ‘사이언스 나이트 라이브’도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경제신문도 제2회 과학탐험대 행사의 일부분으로 오는 6일과 7일 10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조를 짜 체험행사에 나설 예정이다.

민병권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