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공기업

[서울경제TV] SH공사, 말레이시아 주택공사와 공공주택 분야 협력 MOU 체결

말레이시아 택지·주거단지 개발 프로젝트 참여

공공주택 건설 지식 공유… 주거복지등 정책교환

지난 5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변창흠(오른쪽 세번째) SH공사 사장과 하심(〃네번째) SPNB EDAR 회장과 공공주택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 사진제공=서울시지난 5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변창흠(오른쪽 세번째) SH공사 사장과 하심(〃네번째) SPNB EDAR 회장과 공공주택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 사진제공=서울시




서울시 SH공사는 지난 5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말레이시아 재무부 산하의 SPNB와 공공주택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말레이시아 택지와 주거단지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공공주택 건설과 공급에 관련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 공유, 주거복지·도시재생에 관한 정책과 정보의 교환을 비롯해 직원교류 교육 세미나, 공공주택에 관한 공동연구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말레이시아 정부는 국민들에게 합리적인 가격대의 주택 제공을 위해 다양한 주택소유 확대 프로그램을 마련해 2021년까지 공공주택 6만 가구를 건설할 계획이다.

변창흠 SH공사 사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SH공사의 주택 공급 시스템(분양, 임대), 임대주택 관리 노하우, 주거복지와 도시재생 관련 경험을 말레이시아 정부와 공유하고 공동 협력사업을 펼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정창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