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도-경기도미술관, ‘경기도 신진작가 작품 공모’

25일부터 9월 13일까지 접수, 40세 미만 경기도 신진작가 대상

경기도미술관은 오는 9월13일까지 ‘경기도 신진작가 작품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경기도미술관과 경기도가 함께 추진하는 이번 공모전은 신진 작가를 발굴, 지원해 경기도 문화예술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응모 자격은 만 40세 미만으로 경기도에 거주하거나 경기도에 작업장이 있는 작가이다.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갤러리 소속, 개인전 5회 이상 작가는 제외된다.


모집 분야는 평면예술(한국화, 서양화, 사진, 판화 등), 입체예술(조각, 설치, 공예 등), 미디어 아트, 디자인(제품, 가구, 리빙 등) 분야의 완성작이며, 작품 제한 가격은 1점 당 1천만 원 이하이다.

관련기사



신청은 공모신청서와 작품 사진, 제안작품 시장가격 산출자료 등 서류를 작성해 경기도미술관 전자우편(gmoma2016@naver.com)으로 접수해야한다. 작품 사진은 웹하드에도 등록해야한다.

최종 선정작은 9월 23일 경기도미술관 홈페이지(gmoma.ggcf.kr)에 발표된다. 경기도미술관은 선정된 우수한 작품은 미술관 특별 소장품으로 구입해 등록할 예정이다.

또 오는 10월24일부터 11월20일까지 경기도 굿모닝하우스(옛 도지사 공관)에서 전시회를 여는 등 도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수원=장현일기자 hichang@sedaily.com

장현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