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UNIST, 수시모집 원서 17일부터 접수

울산과학기술원(UNIST)이 전체 모집 인원 396명 내외 중 92.4%에 해당하는 366명 내외를 수시모집으로 선발한다. 원서접수는 17일부터 20일까지다.

이번 수시모집은 일반전형(287명 내외), 지역인재전형(23명 내외), 기회균등전형(정원 외 36명 내외)은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창업인재전형(20명 내외)은 특기자전형으로 진행된다. 올해 전형의 큰 변화는 지난해까지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운영되던 창업인재전형이 실기위주의 특기자전형으로 변경된 것이다. 또 종합서류평가, 면접평가로 진행됐던 지역인재전형은 종합서류평가만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가장 많은 인원을 모집하는 일반전형은 1단계에서 종합서류평가로 모집인원의 3.5배수 내외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종합다면면접평가결과 50%, 1단계 종합서류평가결과 50%를 반영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조형준 입학학생처장은 “인류에 공헌할 세계적 과학기술자를 꿈꾸는 전국 과학영재들의 꿈을 실현해줄 가장 이상적인 공간은 UNIST”라며 “창의성과 도전의식 그리고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인재라면 UNIST에 도전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UNIST는 학부 신입생 전원에게 등록금 전액을 사전 감면하며, 재학 중 매월 일정액을 학생경비로 추가 지급한다. 또 입학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에게는 교재구입비, 해외연수경비 등을 추가 지원하고 있다.

수시 원서접수는 온라인으로만 접수 가능하며, 1단계 합격자는 서류 평가를 거쳐 10월 27일 발표 예정이다. 1단계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면접 평가는 11월 4일과 5일 중 치러질 예정이며, 최종합격자는 11월 18일 발표될 예정이다.

울산=장지승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