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하이투자증권, ‘하이 아시아 공모주’ 펀드 판매

국내 및 아시아 공모주 집중 투자

아세안 최대 운용사 ‘라이언’ 위탁



하이투자증권(A030010)은 국내 및 아시아 공모주에 집중 투자하고 국내 우량채권에도 투자해 중위험·중수익을 추구하는 ‘하이 아시아 공모주 증권 투자신탁(채권혼합)’ 펀드를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펀드는 국내를 비롯한 싱가포르,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홍콩, 일본, 대만, 호주 등 주요 아시아 시장 공모주에 자산의 50% 미만을 분산 투자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아시아 주요 10개국의 공모주 시장에 연간 30~50개의 공모주 투자를 목표로 적극 참여하고 국내는 1조 이상의 대형 공모주 등에 선별적으로 투자한다.


특히 투자한 공모주가 목표 보유기간인 상장 후 1개월 내에 20% 이상의 수익률을 기록할 경우 차익 실현에 나서고, 투자손실이 -10%를 초과할 때는 주식 보유기간을 축소해 시장 변동 위험을 최소화한다는 전략이다.

관련기사



전체적인 펀드 운용은 계열사인 하이자산운용이 맡았으며, 국내를 제외한 아시아 공모주 투자는 아세안 최대 자산운용사인 ‘라이언 글로벌 인베스터즈 리미티드’가 담당한다. 하이자산운용 관계자는 “최근 국내 주요 공모주가 상장 연기를 결정하면서 시장 분위기가 부정적이지만 투자 대상을 해외로 넓힌다면 새로운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상품가입을 위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전 영업점이나 고객지원센터(1588-7171)로 문의하면 된다.

박민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