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서울경제TV] 스타벅스, 협력사와 소통 강화… 동반성장 포럼 개최

협력사와의 제품 개선 사례 공유 · 다양한 현장의 소리 청취

윤리경영원칙 기준… 신뢰적·동반적 협력관계 강화 다짐

지난 14일 소공동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본사에서 개최된 동반성장 포럼에서 협력사 직원들이 강의를 경청하고 있다. / 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지난 14일 소공동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본사에서 개최된 동반성장 포럼에서 협력사 직원들이 강의를 경청하고 있다. / 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 14일 서울 중구 소공동 본사에서 200여명의 협력회사 대표와 임원들을 초청해 ‘2016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동반성장 포럼’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스타벅스의 윤리경영을 통해 협력회사와의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관계를 확립하고, 협력회사의 경영 애로사항을 직접 경청하는 등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협력사의 목소리’라는 주제로 진행된 오픈 포럼 시간에는 다시 한번 협력사의 의견을 경청하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대책을 함께 고민하며 토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윤리 경영을 바탕으로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했으며, 상생을 위한 품질향상과 투명경영을 다짐하는 것으로 행사를 마쳤다.

관련기사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는 “협력 회사와의 상생 경영 실현 및 동반 성장은 새로운 가치창출을 위해 변화하고 있는 스타벅스의 매우 중요한 기업문화의 한 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의 경쟁력”이라며, “투명하고 정정당당한 협력 관계가 결국 상생경영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미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