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2016 판매서비스만족도] 타이어전문점 부문 1위 금호타이어

타이어 마모 수명 보증제 등 혁신적 서비스로 호평받아





이한섭 금호타이어 사장이한섭 금호타이어 사장


금호타이어가 국내 최초로 마련한 유통점 ‘타이어프로’를 통한 고객 특화서비스로 호평을 받고 있다. 타이어 특화유통점은 타이어 판매만 가능한 일반 대리점과는 달리 타이어와 관련된 점검과 정비등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하다. ‘타이어 프로페셔널’을 표방한 타이어프로는 타이어 추천 및 교체와 더불어 공기압 점검, 인치업, 휠 얼라인먼트, 진동 조정, 밸런스 등 타이어와 직접 관련된 과학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타이어프로의 전문적인 서비스는 고도로 숙련된 타이어 전문가들이 있어야 가능하다. 금호타이어는 이 점을 절감하고 타이어프로 인력들의 전문성 향상과 최신기술 교육을 위해 점주 및 직원들을 대상으로 해외 기술연수, 단계별 세분화된 기술 전문가 과정 등을 실시하고 있다. 다수의 소비자들이 방문하는 타이어 특화유통점이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기술적 전문성과 함께 경영 마인드를 갖춰야 한다는 데서 착안한 것이다.


지난 3월에는 이한섭 금호타이어 대표를 비롯한 관련 부문 임원이 모두 참석한 전국 특화유통망 대리점주 대상 영업·마케팅 정책설명회에서 영업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회사의 주요 정책을 설명하는 등 쌍방향 소통을 통해 유통망 역량을 강화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또 2대째 타이어프로 경영을 준비하는 예비점주 및 일반 대리점을 대상으로 2009년부터 매년 워크숍을 실시해오고 있다. 워크숍 참가자들은 금호타이어의 역사와 향후 방향성을 볼 수 있는 금호역사관 방문, 연구개발(R&D) 센터 투어를 비롯해 유통시장 트렌드의 변화와 매장 환경개선 사례 교육, 리더십 강화 및 조직관리 코칭기법 교육 등을 체험하며 서비스 품질 향상 노하우를 전수받았다.

금호타이어는 이외에도 고객 만족을 위해 제품뿐 아나리 서비스 측면에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내 최초로 ‘겨울용 타이어 예약판매 및 보관서비스’와 ‘타이어 마모 수명 보증제’ 등 혁신적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박재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