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서울경제TV] CJ제일제당 "알룰로스, 단맛 즐기면서 체지방 줄어"

알룰로스의 인체 체지방 감소 효과 최초 확인

"국내외 당류 시장 패러다임 변화 주도할 것"

차세대 기능성 감미료인 ‘알룰로스’의 인체 체지방 감소 효과가 세계 최초로 입증됐다.

경북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최명숙 교수 연구팀은 ‘제로(0) 칼로리’ 감미료 소재 알룰로스의 체지방 감소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진행한 <과체중인과 경도 비만인에 대한 D-알룰로스의 인체적용시험>결과를 3일 발표했다.

‘알룰로스’의 체지방 감소효과에 대한 연구는 국내외에서 꾸준히 진행되어 왔으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사람의 몸에서도 체지방 감소 작용이 이뤄진다는 것을 입증한 것은 세계 최초다.


이번 인체적용시험은 과체중 및 경도 비만인 성인남녀 총 12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대조군(위약 섭취)과 실험군(알룰로스 섭취)으로 나누어 지난 4월부터 12주간 진행한 결과, 일정량의 ‘알룰로스’를 섭취하면 체지방이 감소하는 결과가 나타났다.

관련기사



이번 연구를 진행한 최명숙 교수는 “이번 인체적용시험 결과는 ‘알룰로스’의 인체 체지방 감소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한 최초의 사례로, 앞으로 ‘알룰로스’가 비만의 예방과 개선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 ‘알룰로스’가 기능성 감미료 시장의 주역으로 자리잡아 국내외 당류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알룰로스의 기업간 거래(B2B) 확대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박미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