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오늘의 가전]다이슨, 3 인 1 퓨어 핫앤쿨 링크 공기청정 냉온풍기 출시

다이슨 퓨어 쿨 링크 공기청정 냉온풍기 /사진제공=다이슨다이슨 퓨어 쿨 링크 공기청정 냉온풍기 /사진제공=다이슨




영국 기술기업 다이슨은 공기정화 기능과 냉온풍 기능을 갖춘 3 인 1 제품인 퓨어 핫앤쿨 링크 공기청정 냉온풍기를 국내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다이슨 신제품은 겨울에는 실내를 빠르고 고르게 난방하고 여름에는 개개인에 맞춰 강력하게 냉방하며 4계절 내내 사용 가능한 공기정화 기능까지 갖춰 모든 계절적 조건에 맞게 설계됐다. 퓨어 핫앤쿨 링크는 집 안에 감지된 오염물질을 자동으로 정화하는 동시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다이슨 링크 앱을 통해 실내외 공기질 상태를 사용자에게 보고한다.


새롭게 출시된 퓨어 핫앤쿨 링크에는 다이슨 360도 붕규산 유리섬유 헤파 필터를 탑재했다. 360도 붕규산 유리섬유 헤파 필터 기술은 실내에서 사람이 들이마시는 공기 중 0.1 마이크론 크기만큼 작고 잠재적으로 유해한 미세먼지를 필터 안에 가둬 99.95% 제거한다. 퓨어 핫앤쿨 링크의 내부 센서는 환경 변화를 감지해 목표 수준의 공기질을 유지하기 위해 자동으로 공기흐름을 조정한다.

관련기사



퓨어 핫앤쿨 링크에는 코안다 효과(공기의 방향을 바꾸어 특정 표면에 근접해 흐르는 공기가 속도 손실 없이 멀리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서 영감을 받은 다이슨 집중 분사 기술이 적용됐다. 실내 전체의 고른 냉난방을 위해서 처음 분사된 공기와 추가적인 공기 흐름이 결합하면서 공기를 넓은 각도로 분사하는 것.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다이슨 링크 앱을 통해 소비자는 외부에서도 원격으로 실내 공기질을 측정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실내 공기질을 파악하고 청정도를 확인할 수 있어 ‘매우 나쁨’ 수준에 이르기 전에 공기 상태를 재설정할 수 있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나 청소 또는 요리를 할 때 등과 같이 오염도가 초절정 수치를 기록한 시간의 공기질을 측정해 이력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또 모니터링된 공기질에 자동으로 반응해 정화하는 자동모드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실내 공기질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선택한 지역의 실외 공기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제품 상단에 탈부착이 가능한 리모컨으로 10단계까지 송풍속도 조절이 가능하며, 슬립타이머 기능을 통해 15분에서 9시간까지 간격을 미리 설정할 수 있다.

다이슨 퓨어 핫앤쿨 링크는 18일부터 다이슨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권장소비자가격은 99만8,000원이다. 품질 보증기간은 2년이다.

김현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