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에몬스, 국가품질경영대회 국무총리 표창 받아

-16년 연속 우수디자인(GD) 선정, 5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기업 선정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42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조성제(왼쪽) 에몬스가구 사장이 에몬스 직원대표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에몬스가구2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42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조성제(왼쪽) 에몬스가구 사장이 에몬스 직원대표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에몬스가구


에몬스가구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제42회 국가품질경영대회 국가품질상 서비스품질우수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제 42회를 맞은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현장에서 품질 향상,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고객만족 등 품질경영 혁신 활동에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한 기업에 수여된다.


에몬스가구는 이전에도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에 가정용가구 부문에서 5년 연속 수상하며 제품의 성능과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밖에 국내 가구사 최초로 굿디자인 국무총리상 수상 및 16년 연속 우수디자인(GD) 선정됐으며 지난해에는 제43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출전해 가구 직종에서 34년만의 금메달을 획득한 공로를 인정 받아 국무총리상과 석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관련기사



에몬스가구 관계자는 “이번 표창은 디자인, 품질에 이어 서비스까지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수상의 의미가 뜻 깊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박해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