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트마이크로가 카메라파이 라이브(CameraFi Live)의 페이스북 라이브 폴(Poll) 기능을 공개했다.
라이브 폴 기능은 페이스북 리액션 기능을 기반으로 온라인 투표를 실시간으로 진행할 수 있는 기능으로, 페이스북 페이지 및 그룹의 참여를 높일 수 있고 실시간 리액션 클릭 수를 수집할 수 있다.
카메라파이 라이브는 지난 12월에 출시된 유튜브, 페이스북 라이브 스트리밍 앱이다. 클릭 몇 번으로 실시간 방송뿐만 아니라 이미지, 텍스트, 비디오 필터, 펜 기능 등 다양한 종류의 실시간 편집이 적용 가능하며, 이를 유튜브, 페이스북 등의 라이브 방송 서비스 플랫폼으로 송출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카메라뿐만 아니라 DSLR, 캠코더, 드론, 360도 카메라 등 외부 액세서리 카메라 연결도 가능해 보다 전문적인 방송도 가능한 모바일 앱이다.
볼트마이크로는 2009년에 설립돼 IoT, 모바일, 자동차 및 각종 임베디드 분야에 필요한 디바이스 드라이버 및 운영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이다. 올해 서울테크노파크의 사업신속화지원사업의 최종 기업으로 선정되어 기술, 마케팅, 디자인 지원을 받아 사업 속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1일에는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창업진흥원, 벤처기업협회 등이 주관하는 2016 벤처창업대전(Venture Startup Expo 2016)에서 창업활성화 분야 창업기업으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성일 대표는 “카메라파이 라이브 앱 50만 다운로드에 이어 벤처창업대전에서의 대통령 표창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 카메라파이 라이브에 대한 성과와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주신 것이라 여기고, 앞으로 추가될 스마트폰 화면 방송을 통해 모바일 게임 사용자층 확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며 “카메라파이 라이브는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빠르게 변화하고 성장하는 모바일 실시간 방송 시장 속에서 빠르게 대응하여 입지를 견고히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