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보험

[서울경제TV] 한화손보, 어린이 안전지식 키우는 ‘안전골든벨’ 개최

14일 서울 양재동 한화손해보험 서초사옥에서 초등학생 60여명이 ‘안전곤들벨’ 퀴즈를 풀고 있다. /사진제공=한화손해보험14일 서울 양재동 한화손해보험 서초사옥에서 초등학생 60여명이 ‘안전곤들벨’ 퀴즈를 풀고 있다. /사진제공=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14일 서울 양재동 서초사옥에서 어린이 안전교실 ‘안전 365’를 이수한 3개 아동복지시설 초등학생 60여명을 초청해 ‘안전골든벨’ 퀴즈대회를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한화손해보험은 2010년부터 국제 어린이 안전기구인 세이프키즈와 함께 안전사각지대에 노출된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공공안전, 놀이스포츠 안전, 응급처치, 학교안전, 선박 및 물놀이안전 등의 프로그램을 교육하고 있다. 이 날은 골든벨 형식의 퀴즈대회를 열어 한 해 동안 프로그램을 이수한 아이들이 다시 한 번 안전지식을 되새길 수 있도록 경연의 자리로 마련됐다. 퀴즈대회 행사를 마친 후, 어린이들은 한화손해보험 봉사단원들과 함께 레크리에이션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관련기사



이 날 행사에 참여한 김남옥 한화손보 강남지역본부장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비할 수 있도록 대회를 준비했다” 며 “어린이들이 반복적인 학습을 통해 ‘안전 의식’을 자연스럽게 흡수하며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하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