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금융 공기업

중기청-중진공, HIT500 사업 신규 참여기업 모집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2017년 중기제품거래촉진사업(이하 HIT500) 1차 신규 참여기업을 이달 31일(화)까지 HIT500 홈페이지(www.hit500.or.kr)를 통해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HIT500은 우수한 기술력을 갖고 있으나 마케팅 역량이 취약한 창업초기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해 자생력과 시장 경쟁력을 향상시켜 국내외 테스트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창업 3년 미만 또는 신제품 출시 2년 이내의 생활소비재 제품을 개발·생산한 기업으로 이번 모집에서는 110여개의 우수한 중기제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올해부터 중진공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민간 대형 유통사 현직 상품기획자(MD)와 소비자 단체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소비자 중심의 제품 발굴할 예정이다.


1차 서류평가와 온라인 평가를 진행한 뒤 유통사MD, 소비자 단체 등 평가위원과 2차 1:1 실물품평회를 통해 최종 HIT500 제품을 선정한다.

관련기사



선정기업에는 △온라인 상품 홍보페이지 제작 △소비자 제품체험과 모니터링 △마케팅역량 레벨 업(Level-UP) 사전·사후코칭 △민간 대형유통망 연계 온·오프라인 판로개척과 해외 진출 등 체계적인 후속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구본종 중진공 마케팅사업처장은 “선정기업에게는 중진공과 협약을 맺고 있는 민간대형유통망 입점을 통한 테스트 판매를 지원할 계획이다”며 “쿠팡 등 온라인 입점 등을 지원하고 사전사후 코칭을 통해 많은 테스트 판매가 일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올해는 총 350개 HIT500 제품을 선정하며,이번 1차 모집을 시작으로 2차 모집은 3월에 마지막 3차 모집은 6월에 진행한다. 사업관련 문의는 중소기업진흥공단 마케팅사업처(055-751-9762, 9758)로 하면 된다.

한동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