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2017년 자동차세 연납’ 오늘 마감에 접속 폭주 中 스마트폰으로도 가능!

‘2017년 자동차세 연납’ 오늘 마감에 접속 폭주 中 스마트폰으로도 가능!‘2017년 자동차세 연납’ 오늘 마감에 접속 폭주 中 스마트폰으로도 가능!




31일 2017년 자동차세 연납이 마감되는 가운데 해당 사이트인 위택스 접속자들이 급증했다.


이에 해당 사이트는 ‘2017년 자동차세 연납’ 관련 이용자 폭주로 인해 서비스가 지연될 수 있으니 혼잡시간을 피해 줄 것을 전했다.

예상되는 혼잡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로 해당 시간에 사이트를 이용 시 접속이 지연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한편, 2017년 자동차세 연납이 31일 마감되는 가운데 아직 자동차세 연납을 하지 않았을 경우 스마트폰으로도 손쉽게 납부할 수 있다.

관련기사



스마트폰으로 납부하기 위해서는 ‘스마트 위택스’ 앱과 ‘인터넷 지로’앱을 설치해야 하며 공인인증서도 휴대폰에 있어야 한다.

세 가지가 준비 완료되면 스마트위택스에서 지방세,세외수입 조회 및 납부를 클릭한 뒤 자동차세 1건 납부하기를 클릭한다. 이후 결제를 완료하면 자동차세 연납이 완료된다.

인터넷으로 ‘2017년 자동차세 연납’을 할 때 공인인증서를 준비한 뒤 인터넷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이 과정들을 진행하면 된다.

[사진=위택스 홈페이지 캡처]

박재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