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동향

[서울경제TV] 동부대우, ‘리모컨 온도 감지’ 2017년형 에어컨 신제품 출시

리모컨 센서 추가로 사용자 주변 온도 감지

상·하·좌·우 4면 입체냉방… 가격경쟁력 갖춰

14일 동부대우전자 모델이 리모컨으로 온도를 감지하는 ‘2017년형 벽걸이 에어컨’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 사진제공=동부대우전자14일 동부대우전자 모델이 리모컨으로 온도를 감지하는 ‘2017년형 벽걸이 에어컨’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 사진제공=동부대우전자




동부대우전자가 정확한 온도감지기능을 장착한 2017년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에어컨 실내기 본체 뿐만 아니라 리모컨 내부에 온도센서를 채용, 리모컨 온도감지 기능으로 본체 주변이 아닌 ‘사용자 주변 온도’를 기준으로 실내온도를 조절하는 점이 특징이다. 최대 8m 거리까지 온도 감지가 가능해 기존제품 대비 온도 감지 거리를 최대 60% 향상시켰다.

관련기사



정속형 벽걸이 에어컨으로는 유일하게 바람이 상·하·좌·우 4면에서 입체냉방이 가능한 ‘4D Max 오토스윙’ 기능을 적용해 기존 상·하로만 풍향조절이 가능했던 벽걸이 에어컨과 달리 사각지대 없는 냉방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벽걸이형 2모델(6평형, 10평형)로 가격은 40만~60만원대다. 벽걸이 에어컨 시장은 전체 에어컨 시장에서 약 35%를 차지하는 틈새 시장으로 동부대우전자는 동급 경쟁사 제품 대비 최대 20% 이상 가격경쟁력을 앞세워 예약판매 없이 바로 실판매에 돌입한다.

정창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