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오늘의 종목]SK하이닉스, D램·낸드플래시 가격 상승에 최대실적 전망

유진투자증권은 22일 SK하이닉스(000660)에 대해 D램 및 낸드 플래시메모리 가격 상승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만7,000원을 유지했다.

이정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1분기 전망에 대해 “D램 가격은 제한적 공급증가 속에서 시장참여자들의 낮은 재고수준과 양호한 수요, 스마트폰 탑재용량 큰 폭 증가 등으로 상승세를 지속할 것”이라며 “낸드 플래시메모리 산업도 공급업체들의 3D 낸드 투자 확대와 스마트폰 및 서버향 수요 큰 폭 증가 등으로 올해 호조세를 지속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SK하이닉스의 3D 낸드부문 경쟁력이 대폭적으로 강화돼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장에 진입하는데다 지속하고 있는 D램 및 낸드 플래시메모리가격 상승으로 상반기 실적이 사상 최대를 기록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연구원은 “일본 도시바의 지분 인수 이슈는 SK하이닉스의 3D 낸드부문 경쟁력 강화를 포함해 사업간 시너지효과가 높고 중장기적 사업재편을 통한 시장지배력 확대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긍정적”이라고 판단했다.

올해 SK하이닉스의 1·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분기보다 각각 12.3%, 45.1% 증가한 6조154억원, 2조2,685억원으로 예상됐다.

조양준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