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이규철 “이재용 포함 삼성 수뇌부 5명 기소” 전해…이재용, 박 대통령 단독 면담 가능성은?

이규철 “이재용 포함 삼성 수뇌부 5명 기소” 전해…이재용, 박 대통령 단독 면담 가능성은?이규철 “이재용 포함 삼성 수뇌부 5명 기소” 전해…이재용, 박 대통령 단독 면담 가능성은?




수사 마지막 날인 28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비롯한 삼성 핵심 수뇌부 5명을 뇌물공여 등의 혐의로 기소하기로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결정했다.


이규철 특검보는 이날 브리핑에서 “특검은 오늘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박상진 삼성전자 대외담당 사장, 최지성 삼성 미래전략실장(부회장), 장충기 미래전략실 차장(사장), 황성수 삼성전자 전무 등 5명을 뇌물공여,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 위반 횡령, 특경법 위반 재산 국외 도피, 범죄수익 은닉의 규제 및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재용 부회장은 위 혐의 외에 국회 증언 위반죄로 함께 기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재용 부회장을 포함한 기소 대상자 5명은 모두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씨 측에 뇌물을 제공한 혐의 등으로 피의자 입건됐다.

김재열 제일기획 사장이 기소 대상에서 제외된 데 대해서는 “김재열 사장에 대해서는 수사팀 의견이 불기소하는 게 적절하다는 의견이 있었다”며 “이유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말하기 어렵다”고 전했다.


또한, 이규철 특검보는 이 부회장의 공소장에 박 대통령과의 단독 면담 내용이 포함됐을 가능성에 관한 질문에는 “공소장은 아마 나중에 공개되겠지만 그런 부분이 자세히 기술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한편, 특검 종료를 앞두고 이규철 특검보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는 대한민국의 판사 출신 변호사(사법시험 32회, 사법연수원 22기)로 서울고등법원 행정부와 대법원 재판연구관에 조세조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어, 조세법 관련 분야에 정통한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이규철의 패션이 연일 화제가 된 바 있으며 그의 이름을 치면 자동 검색어로 패션, ‘코트왕’ 등이 뜬다.

네티즌들은 부인이 입혀주냐, 패션 센스가 너무 좋다, 나도 저런 옷 남편에게 입혀주고 싶다, 이런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YTN 방송화면 캡처]

박재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