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에셋+ 베스트컬렉션] 미래에셋운용 '글로벌솔루션' 펀드

'글로벌 우량펀드'만 골라 자산 배분





미래에셋자산운용의 ‘미래에셋글로벌솔루션’ 펀드는 글로벌 펀드 시장의 우수한 펀드만 골라 투자하는 재간접펀드다. 언제나 1등을 하거나 플러스 수익률만을 안겨주는 상품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여러 개의 좋은 펀드에 나눠 투자한다는 취지다.


이 펀드는 여러 개의 해외주식형 펀드 또는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한다. 이 때 미래에셋자산운용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역별 전망과 비중을 결정한다. 같은 지역에 투자하는 펀드라도 투자 섹터와 스타일이 상이하기 때문에 펀드 성과도 크게 달라질 수 있다.

관련기사



예를 들어 유럽 지역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 중에서도 1년 수익률이 높은 A 펀드는 16.6%, 1년 수익률이 낮은 B 펀드는 -6.6%로 20% 이상 차이가 난다. 유럽 내 지역별 비중, 대형주 혹은 중·소형주, 성장주 혹은 가치주 등 스타일에 따라 성과가 크게 갈린 것이다. ‘미래에셋글로벌솔루션’ 펀드는 이 같은 세부 전망과 해당 운용사·매니저의 과거 운용 경험, 변동성 등을 종합해 투자 결정을 내린다.

이관순 미래에셋대우 상품솔루션팀은 “변동성이 큰 시장 상황에서 펀드는 언제 가입하는지도 중요하지만 언제 매도하느냐도 중요하다”며 “미래에셋글로벌솔루션은 시장 전망이 바뀌거나 보유하고 있는 펀드에서 이상이 발견되면 전문 운용역이 비중을 조정하거나 펀드를 바꾸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이라고 설명했다. /박시진기자 see1205@sedaily.com

유주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