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THE 100’ 35호 발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100세시대 종합정보 매거진 ‘THE 100’ 35호(3월호)를 발간했다.

이번 호는 ‘사회초년생을 위한 자산관리 5계명’과 ‘2017년 연금을 살찌울 알짜 펀드’가 소개됐다. 사회초년생은 자산관리를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에 있는 만큼 화려한 재테크 기술보다는 확실한 기본기를 다져야 한다는 조언과 함께 5원칙을 제시했다. ▲월급의 50% 이상을 저축하라 ▲통장은 나누고 생활비는 월급의 30% 이하로 써라 ▲월급의 10%는 비상금 통장에 따로 모아라 ▲보험은 월급의 5% 수준이 적당하다 ▲월급의 10%는 연금자산에 투자하라’ 등이 제시됐다.


‘2017년 연금을 살찌울 알짜 펀드’로는 주식형펀드와 신흥국펀드, 가치주펀드, IT펀드 등이 소개됐다. 신흥국을 중심으로 경기회복세가 뚜렷해지고 있기 때문에 올해는 채권형보다는 주식형 그 가운데서도 신흥국펀드가 보다 유망해 보인다. 섹터별로는 가치주와 IT펀드, 금융펀드 등이 유망펀드로 꼽혔다.

관련기사



아울러 여행과 음식, 취미 등 다양한 정보 역시 제시됐다. 여행코너에서는 제주도가 소개됐다. 제주도가 국민 관광지가 되면서 식상해진 사람들을 위해서 한적하지만 제주도를 잘 느낄 수 있는 ‘김녕 돌담길 트래킹’과 차귀도, 혼인지 등이 소개됐다. 음식코너에서는 서울식, 광양식, 언양식 등 다양한 불고기 맛집이 소개됐고, 취미코너에서는 1년 내내 집안 공기를 맑게 할 수 있는 ‘실내 가드닝’ 비법이 실렸다.

이윤학 100세시대연구소장 “새로운 출발을 하는 사회초년생이 자산관리가 노후를 좌우하는 만큼 확실하게 기틀을 잡아놔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종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