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이재정 경기교육감, 혁신교육대학원 개강식 특강

이재정 경기교육감이 9일 혁신교육대학원 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교육청이재정 경기교육감이 9일 혁신교육대학원 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9일 경기교육청 남부청사에서 건국대, 경인교대, 경희대, 성공회대, 아주대 등 5개 혁신교육대학원 개강식을 했다.

혁신교육대학원은 경기도교육청이 혁신교육을 대학원 과정에서 체계적으로 혁신교육 전문 인력의 양성과 직무능력 향상하고자 5개 교육대학원과 석사과정 운영 협약을 맺고 시작했다.


현재 교원, 일반직, 교육전문직 등 190명이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교육감은 개강식에서 “경기교육은 혁신교육이며, 혁신교육은 현장에서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함께 교육적 가치를 추구하고 미래를 설계하면서 이루어지는 교육”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교육, 혁신, 미래’를 주제로 혁신교육대학원의 혁신교육전공 석사학위과정 재학생과 신입생에게 “혁신교육은 다른 교육, 다른 학교, 다른 세상, 다른 사람을 추구하는 것”이라며 “혁신교육의 의미를 살려 새로운 교육의 지평을 열어 달라”고 강조했다. 이 교육감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세상의 변화에 맞서 자신을 바꾸는 사람이 새로운 미래를 주도할 것”이라며, “우리 아이들이 미래 사회의 주인공이 되도록 여러분이 경기혁신교육의 빛과 희망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윤종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