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리즈벨클리닉, 환자가 직접 평가한 2017 의료소비자만족도 1등급 인증

 (리즈벨클리닉 이종훈 대표원장) (리즈벨클리닉 이종훈 대표원장)


KCA한국소비자평가는 30일 리즈벨클리닉에 2017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 1등급을 인증했다고 발표했다.

KCA한국소비자평가가 실시하는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는 병원으로 조사원이 5일간 파견되어 환자의 만족도 평가를 1:1로 조사하고 평가결과서를 병원에 제공한다. 병원은 환자의 평가와 건의 및 개선사항 등을 얻어 자가진단을 통해 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다.

평가 항목은 ▲의사의 상담 및 진료 태도와 수준 ▲의사의 과잉진료 여부 ▲치료의 진행 만족도 ▲비용의 적정성 ▲접수 창구 및 직원의 서비스 태도 ▲병원의 위생상태 및 쾌적성 등 총 10가지 문항을 평가하였으며 특히 리즈벨클리닉은 환자들에게 △치료의 진행만족도 △접수 창구 및 직원의 서비스 태도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얻었다.


병원을 이용했던 환자가 직접 평가하여 평가의 정확성과 신뢰성이 높은 본 평가는 총 평점에 따라 1등급에서 5등급으로 분류되며 오직 1등급만을 인증 발표한다.

관련기사



리즈벨클리닉 이종훈 원장은 “KCA한국소비자평가라는 권위있는 기관의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 그동안 행해온 우리 병원의 의료서비스가 객관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너무나 뿌듯하고 감사한 마음이다. 앞으로 더욱더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리즈벨클리닉은 리프팅(실리프팅, 실루엣소프트), 하이코, 쁘띠(보톡스,필러), 피부개선시술을 하고 있다.

KCA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소비자는 [소비자 기본법 제 4조]에 의한 8대 권리를 갖고 있으며 내원 환자가 직접 평가하고 서술한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의 조사 및 발표는 특히, 소비자의 ‘선택할 권리’,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와 ‘안전할 권리’를 충족시킨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