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건설업계

SK건설, 동반성장을 위한 ‘공정거래 이행 협약식’ 개최

SK건설은 29일 서울 중구 을지로 ‘지 플랜트’(G.plant) 사옥에서 ‘공정거래 이행 협약식 및 행복날개협의회 정기총회’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공정거래 이행 협약은 불공정거래행위를 예방하고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대기업과 중소 협력사가 세부 방안에 대해 약정하고 이행하는 제도다.

SK건설은 이날 협약에서 계약체결, 협력업체 선정·운용, 하도급거래 내부 심의위원회 운용, 서면발급·보존 등 공정거래 질서 확립을 위한 4대 가이드라인 이행을 준수하겠다는 협약을 맺었다. 또 금융 및 교육훈련 지원, 대금 지급조건 개선 등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기행 SK건설 부회장 및 임직원, 김형호 동반성장위원회 사무총장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관련기사



조기행 SK건설 부회장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권장하는 4대 실천사항을 철저히 지킬 것”이라며 “국내외 신규시장 동반진출 및 파트너십 강화 등 다양한 지원을 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완기기자 kingear@sedaily.com

SK건설이 지난 29일 서울 중구 을지로 사옥에서 ‘공정거래 이행 협약식 및 행복날개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한 뒤 조기행 SK건설 부회장(왼쪽), 김형호 동반성장위원회 사무총장(가운데), 이재림 행복날개협의회 회장(오른쪽)이 공정거래 표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SK건설 제공SK건설이 지난 29일 서울 중구 을지로 사옥에서 ‘공정거래 이행 협약식 및 행복날개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한 뒤 조기행 SK건설 부회장(왼쪽), 김형호 동반성장위원회 사무총장(가운데), 이재림 행복날개협의회 회장(오른쪽)이 공정거래 표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SK건설 제공




이완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