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호수, 공원 더블조망권 갖춘 ‘청라 한신더휴 커낼웨이’

- 자연조망을 통한 힐링 오피스텔로 관심↑

- 커넬웨이와 공원 두곳을 볼 수 있는 더블조망권 갖춰 인기



현대사회의 직장인은 24시간이 모자를 정도로 바쁜 ‘타임푸어족’이라 일컬을 수 있다. 타임푸어족이란 시간을 의미하는 ‘Time’과 부족함을 의미하는 ‘Poor’가 합쳐진 말로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을 일컫는 신조어다.

한국고용정보원과 미국 레비경제연구소의 연구에 따르면 한국 전체 노동 인구 중 42%가 ‘타임푸어족’이라고 한다. 여행을 가거나 취미생활을 즐길 틈 없이 바쁘게 살고 있는 직장인들은 대표적인 타임푸어족이다.


잦은 야근, 회식 등으로 인해 바쁜 직장인들은 식사를 하지 못할 때가 많고 취미생활을 즐길 시간도 없기 때문에 가장 편한 공간인 내 집에서 만이라도 자연을 누리며 힐링할 수 있기를 원한다.

최근 대규모 공원이나 산이 인접한 숲세권에서 자연을 조망할 수 있는 ‘힐링단지’가 떠오르고 있다. 강, 호수, 산, 공원 등 두곳 이상을 볼 수 있는 경우 더블 프리미엄의 조망권을 갖춰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자연조망을 통해 스트레스를 정화하는 오피스텔이 떠오르는 가운데 청라국제도시 내 커낼웨이와공원을 함께 조망할 수 있는 ‘청라 한신더휴 커낼웨이’가 분양중이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한신공영이 시공하는 단지는 인천 서구 경서동 956-19(청라국제도시 C10-1-1블록)에 들어선다. 단지는 전용면적 22~52㎡인 소형으로 구성되며 지하 5층~지상 27층, 오피스텔 1140실 규모의 대단지다.

관련기사



단지는 명소인 커낼웨이 옆에 위치해 조망과 생활환경이 좋다. 임대선호도가 높은 전용 60㎡ 이하 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되며 51㎡A, C타입은 3룸, 3베이 평면이 도입되는 아파텔이다. 테라스와 알파룸이 제공되며, 확 트인 커낼웨이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전 가구가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빌트인 냉장고, 전자레인지, 드럼세탁기, 주방 TV 등이 제공된다.

단지는 서울도시철도 7호선 청라 연장선인 커낼웨이역(가칭) 조성사업도 추진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7호선 연장사업이 추진될 경우 초역세권 단지로 자리잡게 된다. 또 청라 한신더휴 커낼웨이 바로 옆에 CGV·메가박스·홈플러스·롯데마트 등이 위치해 생활편의성이 우수하다.

특히 지역 내 유일한 스카이 브릿지가 설계돼 파노라마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스카이 브릿지 커뮤니티 시설을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입주민 전용영화관, 게스트룸, 어린이놀이터, 도서관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도입된다. 중앙공개공지와 녹지공간, 선큰가든, 옥상정원, 수변공원을 연계한 보행통로 등도 들어선다.

견본주택은 인천 서구 경서동 950-22번지에 위치해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