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황사 이렇게 대비하라...대구기상과학관 황사 체험전 마련

황사이야기 체험대전 행사 포스터./사진제공=국립대구기상과학관황사이야기 체험대전 행사 포스터./사진제공=국립대구기상과학관


국립대구기상과학관에서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학생과 시민들이 봄철 황사에 대해 알아보고 황사에 대처하는 용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오는 15일 국립대구기상과학관 및 기상과학동산 일대에서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황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황사조심하세요, 북아트만들기’, ‘황사대비, 손세정제 만들기’ 등 재미있고 다양한 체험전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숨겨진 기상이를 찾아오면 날씨와 관련된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숨은 기상이를 찾아라’와 힘을 합쳐 조각난 날씨 퍼즐을 맞춰보는 ‘날씨퍼즐체험’등 온 가족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이벤트들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우리나라 최초의 기상·기후 전문과학관인 국립대구기상과학관은 세계의 날씨, 기상캐스터 체험, 3D영상관 등 총 56종의 콘텐츠를 포함하여 구성되어 있으며 대구광역시 동구 효동로2길 10(효목동)에 위치하고 있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국립대구기상과학관 홈페이지(http://msm.kma.go.kr) 및 전화(053) 953-0365)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문병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