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IBK투자증권, 온라인 투자가이드 ‘상한가’ 첫 선

한 화면에서 관심 종목의 핵심정보 제시, 투자결정 도움

온라인 PB의 전문 상담 서비스도 이용 가능



IBK투자증권(대표이사 신성호)이 24일 투자자들을 위한 온라인 특화서비스 ‘상세한 한종목 가이드(이하 상한가)’를 선보였다. ‘상한가’는 종목 분석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한 화면에서 일목요연하게 분석해 보여줌으로써 투자자의 매매 결정을 도와주는 서비스다.

투자자가 관심종목을 입력하면 ▲주당순이익, 배당수익률 등 주가 관련 각종 기본 지표 ▲시장 전체 컨센서스 및 IBK투자증권 투자의견 ▲전체 시장 주도주 분석 정보와 해당 종목이 속한 섹터내 동향 ▲경쟁기업과 비교한 각종 재무지표 순위 ▲기술적 분석을 통한 매매신호 ▲기업이익과 순이익의 상관 그래프 등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다. 기존에는 필요한 정보마다 각기 다른 HTS 화면에서 일일이 종목을 입력하고 조회해야 했으나, 상한가 서비스를 이용하면 한 화면에서 기술적 분석과 기본적 분석에 필요한 정보를 모두 볼 수 있다.


IBK투자증권 고객이라면 HTS, MTS, 홈페이지 등 모든 온라인 채널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종목 분석 결과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 보다 전문적인 상담을 원할 경우 조회 화면 상단에 ‘E-PB’ 버튼을 누르면 온라인 고객 전담 PB와 바로 연결되거나(MTS), 전화번호(HTS?홈페이지)를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IBK투자증권 관계자는 “투자자의 매매결정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기 위해 개발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로 온라인 고객을 위한 특화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