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소비자가 직접 바르는 KCC '숲으로홈앤' 페인트 인기

-인테리어 DIY(Do It Yourself) 용 친환경 수성페인트 9종 라인업

-먼지, 수분 등에 강하고 누구나 쉽게 도장할 수 있으며 친환경인증까지 보유



KCC의 친환경 수성페인트 ‘숲으로홈앤’이 집방 열풍의 온기를 받으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숲으로홈앤은 ‘숲으로’ 의 기존 제품 가운데에서 소비자가 셀프 인테리어용으로 많이 찾는 페인트 9종을 모아 새롭게 라인업한 KCC의 DIY(Do It Yourself) 페인트 브랜드다. 최근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작업이 편리하고 벽지 등 타 마감재에 비해 경제적인데다 건강까지 고려한 친환경 제품 수요가 증가하는 점이 적극 반영됐다.


숲으로홈앤 9종은 항균, 항곰팡이 성능을 가진 최고급 프리미엄 내부 페인트 ‘숲으로홈앤웰빙’, 내벽뿐 아니라 목재, 철재 등 다양한 소지에 적용 가능한 ‘숲으로홈앤멀티멜’, 목재의 자연스러운 무늬결과 질감을 살리면서도 보호 성능이 우수한 ‘숲으로홈앤스테인’, 희석없이 누구나 쉽게 도장할 수 있는 젤 타입의 벽지용 페인트 ‘숲으로홈앤누구나’를 비롯해 ‘숲으로홈앤듀제로’, ‘숲으로홈앤바니쉬’, ‘숲으로홈앤젯소’, ‘숲으로홈앤바인더’, ‘숲으로홈앤크리어’ 등이다.

관련기사



특히, 숲으로 홈앤 시리즈는 셀프 페인팅에서도 어려움이 없도록 소비자를 위한 친환경성을 모두 구비하고 있다. 또 한국공기청정협회의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인 HB(Healthy Building Material) 마크 최우수 등급 또는 환경부 산하 기관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인증하는 환경마크도 보유하고 있다. 소비자가 실내공간에 직접 칠하는 제품인 만큼 친환경성에도 완벽을 기했다.

무엇보다 숲으로홈앤은 고가의 수입산 제품이나 프리미엄급 브랜드를 내세워 유통중인 제품을 능가하는 품질에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고 있다. KCC는 고객편의를 위해 제품 특성에 따라 다양한 규격으로 출시해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셀프 인테리어와 DIY용 페인트에 관심 있는 소비자는 전국의 KCC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인천, 창원, 광주, 부산 등 전국 주요지역의 홈씨씨인테리어 매장에서 언제든지 구입이 가능하며, 전문가의 상담도 받을 수 있다.

KCC관계자는 “DIY 시장의 성장과 셀프 인테리어 시장의 확대로 친롼경 페인트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요구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숲으로홈앤’은 국내 최고 수준의 페인트 기술력을 기반으로 친환경성과 편의성을 강화해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꾸준한 고객 및 시장 분석을 통한 제품 개발로 국내 대표 페인트 브랜드로서의 자리를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해욱기자 spooky@sedaily.com

박해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