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라이프서비스플랫폼 도움공유마켓 ‘도와도앱’, 5월 공식 출시



위치기반 생활서비스플랫폼 ‘도와도어플(앱)’이 5월 공식 출시 소식을 알렸다.

신개념 위치기반 라이프서비스플랫폼인 ‘도와도앱’은 시공간의 제한이 없는 도움요청마켓 기능에 특화된 애플리케이션이다.


특히 도움의 주체와 대상을 전체 회원으로 확장함으로써 앱 가입자라면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귀찮거나 어려운 일, 번거로운 일 등을 실시간으로 요청하는 것이 가능하며, 간단한 요청을 통해 서로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다.

이러한 활발한 소통을 통해 개인이 앞으로 살아가는 과정 곳곳에서 긍정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음은 물론 여러 가지 도움들이 모여 사회적 순기능 역할까지 담당할 수 있다.

또 이 앱은 도움공유마켓 이용을 위해 글을 작성하는 과정에서 관심지역, 맞춤키워드, 희망금액 역시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게 함으로써 차별화를 더했다.


아울러 더욱 포괄적인 라이프서비스플랫폼으로서 단기간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플랫폼기능과 중고거래 마켓 같은 부가적인 기능까지 구축했다.

관련기사



회원들은 벼룩시장, 중고나라 같은 인터넷 공간이 아닌 모바일을 통해서도 거리순/최신순/금액순으로 실시간 중고거래, 구인구직 게시글을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다.

이번 라이프서비스플랫폼 도움요청마켓 ‘도와도어플’ 공식 론칭을 기념하여, 신규가입자를 위한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신규 가입자에게는 기본 1000캐시가 지급될 예정이며, 친구 추천을 할 때마다 도머니 1000캐시가 추가로 제공된다.

신규 가입자 중 이벤트 기간에 글을 작성한 회원은 도머니 2000캐시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회원들은 한 번의 글 작성으로 실제 글 등록비 1000캐시를 제외한 1000캐시를 얻을 수 있게 된다. 5월 중 도머니 1만 캐시 이상을 보유하면 출금 가능한 기능도 오픈될 예정이다.

도와도앱 관계자는 “알바천국, 알바몬 같은 구인구직어플 기능과 품(pooom), 띵동 등 각종 심부름어플의 편리함을 추구하는 회원들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도움의 대상과 주체를 전체 회원으로 확대한 더욱 넓고 포괄적인 위치기반 생활서비스플랫폼 도움공유마켓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해주세요, 애니맨 등 각종 심부름어플 시장이 확대된 만큼, 무엇이든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고 사회적 순기능 역할까지 이룰 수 있는 모범적인 앱을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 드린다”고 덧붙였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