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스포츠 방송·연예

‘VJ특공대’ 울릉도 명물, 해안산책로·죽도·해계탕·도하새우·닭새우·꽃새우

‘VJ특공대’ 울릉도 명물, 해안산책로·죽도·해계탕·도하새우·닭새우·꽃새우




28일 방송되는 KBS2 ‘VJ특공대’의 ‘대한민국 방방곡곡’ 코너에서는 ‘신비의 섬 울릉도에 가다’ 편이 전파를 탄다.


천혜의 비경을 지닌 섬, 울릉도. 그 빼어난 경치를 한눈에 보기 위해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 있다는데.

바로 해안 산책로다. 도동항에서 저동 촛대바위까지 총 2.6km의 길로 바다를 바라보며 걷는 해안 산책로는 푸른 바다와 기암절벽이 어우러져 최고의 풍경을 자랑한다.

울릉도의 부속섬인 죽도 또한 절경으로 꼽히·는데. 유일한 진입로인 365개의 나선형 계단을 지나면 울릉도가 한 눈에 보이고 끝없이 펼쳐진 유채꽃이 장관을 이룬다.


울릉도 하면 풍부한 해산물로도 유명한데 직접 잡은 싱싱한 해산물로 만든 울릉도표 보양식이 있으니 바로 해계탕이다.

관련기사



예부터 울릉도 주민들이 전복과 닭을 함께 넣어 만들어 먹던 닭 전복탕이 이어져 내려왔다고 한다.

닭 한 마리와 울릉도 앞바다에서 잡아 올린 뿔소라, 전복 게다가 문어가 통째로 올라가는 모습에 입이 떡 벌어진다고 한다.

그런가하면, 울릉도에서만 먹을 수 있는 새우도 있다. 도하새우, 닭새우, 꽃새우가 그 주인공이다.

[사진=KBS 제공]

/서경스타 전종선기자 jjs7377@sedaily.com

전종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