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부동산 매물 검색과 대출 신청을 한 곳에서... ‘KB부동산’ 플랫폼 출시

KB국민은행은 부동산 매물 정보와 금융 서비스를 결합해 제공하는 부동산 플랫폼 ‘KB부동산’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KB부동산은 KB국민은행의 부동산 데이터와 금융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 담아 매물 검색부터 대출 신청까지 한자리에서 해결하도록 하는 플랫폼이다. KB국민은행의 한 관계자는 “고객에게는 니즈에 맞는 최상의 부동산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부동산 중개업소의 영업을 지원하는 상생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이 플랫폼에서는 우선 부동산 매물에 대한 상세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알림(푸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조건의 매물·시세·분양정보 등을 받아볼 수 있다.


금융 서비스도 갖췄다. 플랫폼 내에서 직접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대출 가능 금액과 금리를 알아볼 수 있다. 월부금 계산 기능을 있어 고객들은 소득 수준에 맞는 대출 금액과 상환원리금도 가늠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외에도 한 번의 클릭으로 전담 상담팀과 전화상담도 가능하며 KB국민은행 영업점과 연계한 대면상담도 받을 수 있다.

이 플랫폼에는 부동산 중개업소를 위한 전용관이 구비됐다. 전용관은 매물 등록과 배너광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중개업소 인근 단지에 대한 시세 정보, 물건별 대출한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마련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부동산 플랫폼 서비스로 통해 고객·중개업소·은행 모두가 윈윈(Win-Win) 할 수 있는 서비스 구현을 기본 콘셉트로 설계했다”며 “향후 생애단계별 특화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발굴해 부동산 플랫폼 시장의 선도자(first mover)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조권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