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단지내 상가라고 모두 같은 것이 아니다? 급이 다른 ‘유니스퀘어’

- ‘유니스퀘어’, 대단지 고정수요와 대규모의 중앙공원, 사화공원 유동인구 흡수 예정



지난해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분양에 성공한 창원 중동 유니시티의 단지내 상가가 입찰을 앞두고 있어 경상지역 수익형 부동산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창원 중동 유니시티는 ㈜유니시티(태영건설 컨소시엄)에서 분양한 6,100세대의 대단지다. 이에 규모의 경제가 적용되는 단지내 상가가 주목을 받고 있는 것. 규모의 경제란 규모가 클수록 공급자 및 수요자 모두에게 경제적 효과가 상대적으로 커지는 현상을 뜻한다.


특히, 창원 중동 유니시티 단지에는 대규모의 공원도 계획되어 있어 이러한 규모의 경제에 더욱 힘을 싣어줄 전망이다. 단지내 공원 계획을 살펴보면, 중앙광장 및 놀이필드, 수경필드 등으로 모든 단지와 연결된 중앙공원과 함께 생태·역사 체험공간, 조각공원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사화공원이 들어서 공원을 찾는 유동인구가 다수 유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규모 복합문화공간의 유동인구와 6,100세대 고정수요를 독점적으로 흡수하는 창원 중동 유니시티 단지내 상가의 명칭은 ‘유니스퀘어’로 지상 1층~2층, 총 6개동 규모다.


‘유니스퀘어’ 상가는 전면 개방 스트리트형 상가로 외부노출 및 가시성이 뛰어나다. 개방감 및 접근성이 우수해 유동인구의 흡수가 용이한 것은 물론, 고객체류시간이 늘어나 상품판매에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 특히, 아파트단지 주출입구와 근접해 외부로 오가는 입주민들의 동선에 꾸준히 노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유니스퀘어’는 공개 경쟁입찰 방식으로 공급된다. 세부 일정으로는 1,2단지를 대상으로 25일(목)~27일(토) 3일간 입찰신청서 접수를 받고, 28일(일) 입찰, 29일(월)~30일(화) 이틀간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일반적인 상가분양 일정과 달리 일요일에 입찰을 진행해 주중에 시간을 내기 힘든 사람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창원 상남동에 거주 중인 J씨(52)는 “’유니스퀘어’는 대단지의 고정수요를 바탕으로 넓게 조성되는 공원의 유동인구까지 유입될 수 있어 고민 없이 입찰에 참여할 것”이라며, “최종 낙찰된 호실 위치를 확인해 업종을 결정하고 직접 운영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입찰보증금은 점포 당 2,000만원으로 회차별 무제한 신청이 가능하다. 계약자의 초기 투자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계약금은 내정금액의 10%로 책정되었으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각 호실별 냉난방기와 공용부분 LED조명, 어닝(1층) 등을 무상으로 지급해 입점자의 초기 부담을 낮췄다.

한편, 견본주택은 경남 창원시 의창구 중동 317번지, 구 39사단 부지에 위치해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