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CJ제일제당, ‘100% 자연발효 파인애플 식초’ 출시



CJ제일제당은 백설 자연발효 식초 신제품인 ‘100% 자연발효 파인애플 식초’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자연발효 식초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식초 라인업 강화를 통해 프리미엄급 식초 시장 확대와 매출 증대를 꾀하기 위해 기획됐다.


국내 요리식초 시장은 일반 식초군, 프리미엄 식초군, 기타 식초군으로 나뉜다. 링크 아즈텍 기준으로 지난 2015년 약 587억 원에서 지난 해 약 692억 원 규모를 기록하며 꾸준히 커지고 있다. 이 중 프리미엄 식초군으로 분류되는 자연발효 식초 시장의 성장세는 더욱 가파르다. 지난 2015년 24억 원 규모에 불과했던 자연발효 식초 시장은 지난해 100억 원대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4배 급성장했다.

관련기사



그 요인으로는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파인애플 식초’ 열풍을 꼽을 수 있다. 파인애플 식초를 만들 때 일반 식초가 아닌 자연발효 식초로 만들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자연발효 식초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번에 출시한 백설 파인애플 식초는 주정과 인공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100% 과일만으로 발효한 천연발효 식초다. 800ml 한 병에 1kg짜리 파인애플 1개의 영양성분이 그대로 담겨있다. 파인애플식초는 할인점 기준으로 4200원(중량 800ml)이다./박윤선기자 sepys@sedaily.com

박준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