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대통령실

국정기획위 "산은, 구조조정에 적극 협조 당부"

산은 "새정부와 해결방안 모색...적극 지원"

이한주 국정기획자문위원회 경제1분과 위원장 /연합뉴스이한주 국정기획자문위원회 경제1분과 위원장 /연합뉴스


국정기획자문위원회는 31일 산업은행이 구조조정과 관련해 적극적인 역할을 할 것을 당부했다.

이한주 국정기획자문위 경제1분과 위원장은 이날 “(산업은행이) 구조조정과 관련해 다소간 해야 할 일이 미진한 부분이 있었고 더 해야 하는 부분이 있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산업은행이 가진 그동안의 문제점, 새 정부에서 산업은행이 해야 할 적극적인 역할을 듣겠다”며 “산업은행도 함께 성공적인 정부가 되도록 적극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대현 산업은행 수석부행장은 “대우조선해양 문제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대우조선의) 채권자이자 투자기관으로서 송구스럽다”고 전했다. 이 수석부행장은 “대우조선 사태를 계기로 스스로 쇄신안을 만들어 추진하고 있고 일정 부분 개선된 부분도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환골탈태하는 개선 방안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구조조정 이슈는 현재 진행형이기 때문에 새 정부와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아울러 이 수석부행장은 일자리 창출, 새로운 성장동력 확충, 중소·중견기업 지원 등 새 정부 과제에 국책은행으로서의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박신영인턴기자 sypark@sedaily.com

박신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