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이 지난 30일 서울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서 가공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식품 브랜드대상은 전도유망한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해 제정됐다. 각 브랜드 제품의 품질, 기술 안정성, 매출 등 가시적인 성과와 더불어 기업 윤리, 소비자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브랜드에게 상을 수여했다. 아임닭은 제품력과 브랜드력, 전문성 모두 인정받으며 가공식품 부문 대상을 품에 안았다.
송인수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심사위원장은 “오늘 상을 받은 브랜드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경제성장을 이끌고 있는 주역”이라며 “단순히 인지도가 높거나 매출이 높은 것을 떠나 실질적으로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있는 브랜드를 선별했다”고 수상 이유를 밝혔다.
그동안 닭가슴살은 ‘다이어트 식품일 뿐’이라는 기존 인식이 있었다. 그러나 아임닭은 이런 고정관념을 깨고 더 많은 사람들이 닭가슴살 제품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을 누리도록 했다. 업계 최초로 큐브형 닭가슴살 제품을 출시하고 이후 닭가슴살 소시지, 스테이크, 슬라이스, 육포 등 다양한 닭가슴살 제품을 선보이며 혁신적인 행보를 보였다.
그 결과 이번 대한민국 식품 브랜드대상을 받았으며, 앞서 고객사랑브랜드 2년 연속 대상 수상, KCSA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 1위, SBA 서울시 우수상픔 브랜드어워드 수상 등을 기록했다. 또한 티몬, 쿠팡, 11번가 등 온라인에서 식품, 가공식품 분야, 축산 분야 등에서 1위에 올랐다.
아임닭 마케팅 담당자는 “고객들의 입장에서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것이 좋은 결과로 나타나 기쁘다”며 “좋은 제품을 만드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들이 아임닭을 통해 실제적인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임닭은 온라인에서 거둔 성과를 기반으로 오프라인 시장까지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올리브영, GS수퍼마켓, 킴스클럽에 닭가슴살 제품, 아임웰 샐러드 등이 입점했으며, B2B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아임닭과 아임웰로 완성한 균형 잡힌 식단인 굿밸런스 도시락으로 HMR(가정간편식) 시장에 진출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