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레드오션인 국내 홍삼 시장에 뛰어들어 출범 5년차에 접어든 참다한홍삼의 기세가 멈출 줄 모르고 고공행진 중이다. 참다한 홍삼은 홍삼을 통째로 갈아 넣는 전체식 방식을 제조에 도입, ‘홍삼의 영양을 빠짐없이 담았다’는 슬로건으로 주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부상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참다한 홍삼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가장 호응이 뜨거운 제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봤다.
◇고객 선호도 으뜸 ‘참다한 프리미엄’
참다한 홍삼을 대표하는 상품으로는 단연 ‘참다한 프리미엄’이다. 홍삼의 뇌두부터 뿌리까지 초미세분말로 갈아 넣어 더욱 진한 참다한 프리미엄은 1포에 무려 20mg에 달하는 진세노사이드가 함유되어 있다. 합성 향료나 캐러멜 소스 등의 첨가물 없이 오로지 흑홍삼분말추출액과 식물혼합추출농축액만으로 홍삼 본연의 맛과 향을 구현했다.
참다한 홍삼 관계자는 “참다한 프리미엄은 1일 1~2회 공복 상태에 섭취하면 그 효능을 더욱 증대시킬 수 있다”며 "언제 어디서나 홍삼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파우치 형태로 개별 포장했다”고 말했다.
◇홍삼의 영양을 온전하게 ‘참다한 홍삼정’
‘참다한 홍삼정’은 홍삼농축액과 홍삼 분말만을 넣어 진하게 농축한 홍삼액으로 참다한의 인기상품 중 하나다. 일일 권장섭취량 3g당 33mg(Rg1+Rb1+Rg3)의 진세노사이드를 섭취할 수 있으며, 가격대비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이 높다는 점이 강점이다.
참다한 홍삼 관계자는 “참다한 홍삼정은 온 가족이 함께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품으로 기호에 따라 물에 섞어 음료처럼 마시거나 크래커 등 음식에 적용해 먹기가 좋다”고 설명했다.
◇ 가격 부담 낮춘 ‘참다한 골드’
참다한 골드’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프리미엄급 제품이 부담스러운 경우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참다한 프리미엄보다 진세노사이드 함량은 낮지만 대신 원기를 회복시키는 엄선된 식물성분을 농축한 액기스를 담았다. 보급형 제품임에도 진세노사이드 함량은 15mg으로 1일 최소 섭취량 2.4mg보다 훨씬 높다.
참다한 홍삼 관계자는 “가격대비 품질 만족도가 높다는 평을 받고 있다”며 “부드러운 목넘김을 선호하는 고객에게 추천한다”고 밝혔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