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큐디스 VR 사업부, 신규 제품군 런칭 및 런던 보안기기전 참가 확정



(재)서울테크노파크(원장 박봉규) `16 패밀리기업으로 선정된 큐디스는 자체 특허를 가지고 360도 전방위 카메라 렌즈를 개발한 회사이다. 작년도에 VR 사업본부를 신설하고, 신규 브랜드 i-POVU (아이포뷰/ 지능형 파노라마 옴니 뷰 : Intelligent Panoramic Omni View)를 런칭 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360도 전방위 카메라가 있다.

이 카메라는 일반 어안렌즈와는 다르게 왜곡된 화질이 없어 외곽 부분까지 선명하게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점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 주차관제시스템이다. 지하 주차장 6~8면에 주차되어 있는 차량의 번호판 인식이 가능한 360도 카메라 적용으로 주차관제 솔루션 구축이 가능하다. 여기에 360도 전방위 화각이기 때문에 보안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센서 방식 시스템 구성과는 달리 시공비와 유지관리비를 절약할 수 있으며, 카메라 수량을 줄일 수 있어 가성비 또한 좋다.


이번 달에는 유니버샬 제품군인 2백만화소 Dome / Bullet 카메라 등의 IP 카메라를 출시해서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저조도 이미지 센서를 채택해 신뢰성이 높은 일반 IP 카메라이다. 전방위 카메라와 같이 설치해 더욱 높은 보안 효과를 볼 수 있다.

관련기사



큐디스는 최신 보안 트랜드에 맞추어 CCTV 카메라 단품 보다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전방위 카메라를 활용한 다양한 지능형 솔루션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번 6월에 영국 런던에서 개최하는 보안기기 박람회 (IFSEC 2017)에 참가하여 360도 전방위 카메라 솔루션, 주차관제솔루션, 불꽃감지형 보안카메라 솔루션 등의 신규 지능형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큐디스 VR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