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R&B로 재해석한 'TT'는?…진보 프로젝트 'KRNB2' 트랙리스트 공개

알앤비 프로듀서 진보의 새로운 리메이크 앨범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바로 트랙리스트와 보컬리스트의 명단이 공개됐기 때문이다.

/사진=슈퍼프릭레코드/사진=슈퍼프릭레코드


슈퍼프릭레코드는 7일 0시 ‘KRNB2’ 공식 사이트와 슈퍼프릭 SNS채널에 새 리메이크 앨범 Part.1의 트랙리스트와 보컬리스트 명단이 담긴 이미지를 게재했다.


이날 공개된 사진 속에는 듀스의 멤버이자 고(故) 김성재의 ‘말하자면’을 비롯해 015B의 ‘아주 오래된 연인들’, 윤수일의 ‘아파트’, 트와이스의 ‘TT’ 등 80년대부터 최신 히트곡까지 K-POP의 역사와 발전, 그리고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트랙들이 담겨 눈길을 끌었다.

보컬리스트 역시 눈에 띈다. 각종 음원 차트를 폭격하며 대세로 군림하고 있는 크러쉬부터 AOMG의 홍일점이자 매력적인 음색을 가진 후디, 최근 JYP를 떠나 새로운 음악세계를 예고한 지소울, 술탄 오브 더 디스코의 메인 보컬이자 ‘뇌섹남’ 나잠수, 그리고 남다른 색깔로 지지를 받고 있는 수민까지 대한민국 R&B를 대표하는 최정상급 보컬리스트들의 화려한 라인업에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이번 ‘KRNB2’ Part.1 트랙리스트와 가창자 명단 공개로 곧 공개될 앨범에 대한 기대감은 물론, 향후 공개될 Part.2까지 음악 팬들의 남다른 관심이 모이고 있다.

관련기사



‘KRNB2’는 K-POP 히트곡들을 진보 특유의 색깔로 재해석해 리메이크하는 프로젝트다. 진보만의 감각을 더해 추억을 되살리고 새로운 매력을 탄생시키는 작업인 셈. 특히 전작과는 달리 국내를 대표하는 알앤비 보컬리스트들이 대거 참여해 규모감을 한층 키워 남다른 기대를 받고 있다.

진보는 2011년 제8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소울 음반 부문에 이름을 올렸으며, 2014년에는 제11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소울 노래상을 수상한 알앤비 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다. 꾸준한 음반 발매는 물론 빈지노, 이센스, 자이언티, 크러쉬, 피제이, 후디, 도끼 등과의 협업, f(x), 샤이니, 방탄소년단, 레드벨벳 등의 프로듀서로 맹활약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한편 진보의 새로운 특별한 리메이크 프로젝트 ‘KRNB2’ Part.1은 오는 16일 정오 정식 발매된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이하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