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친환경 대단지 ‘마석역 2차 우방 아이유쉘’ 6월 16일 주택홍보관 개관 예정






남양주시 화도읍 마석우리 3지구에 위치하는 ‘마석역 2차 우방 아이유쉘’이 오는 6월 16일 주택홍보관을 본격 오픈한다. 이 단지는 6월초부터 개정된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주택법 개정안이 실시됨에 따라 신뢰성과 안전성을 제대로 갖춘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관심을 받고 있다.



‘마석역 2차 우방 아이유쉘’은 지구단위계획 완료, 토지 확보가 완료되어 신뢰에서 투자성까지 앞서간다는 평이다. 6월 초부터 개정 시행된 주택법의 요건을 고르게 갖춘 사업지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단지는 경춘선 복선전철 마석역과 불과 200m 대의 역세권으로 송파·잠실 20분대, 태릉·청량리 20분대로 통하는 쾌속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국도46호선, 46번 대체우회도로 자동차전용도로, 경춘고속도로 화도 IC 등 광역도로망이 인접하여 서울,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한 교통 관문이다.

화도의 신?구시가지와 창현지구, 마석지구와도 이동이 편리하며 도보거리에 3개 초교, 3개 중교, 3개 고교 외에 단지 측면 인접지역에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신설 예정으로 안정된 교육 분위기를 갖췄다. 또한 도보거리에 롯데마트, 로데오 거리 등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하여 원스톱 생활을 누리게 된다.

총 1,792세대가 예정된 ‘마석역 2차 우방 아이유쉘’은 51㎡A/B, 59㎡A/B, 84㎡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되며, 초대형 규모의 랜드마크 주거타운으로 기대된다.


자연녹지에 둘러싸인 쾌적한 주거환경에 걸맞게 전 세대 남향배치, 넓은 동간거리를 갖추며, 자연하천이 단지 내를 흐르는 입지적 특성에 맞춰 경관녹지를 조성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더욱 주목할 수 있는 단지 내 조경특화로는 일반분양 아파트에서도 보기 드문 야외수영장을 갖추고, 피크닉 가든, 소공원 등을 조성하여 주변 리조트 부럽지 않은 휴양과 여가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어린이부터 실버세대까지 세심하게 배려한 테마가든과 휴게공원, 운동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 피트니스, 유아놀이방, 경로당, 작은 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계획하여 한 차원 높은 생활의 만족을 기대할 수 있다.

중소형 대단지의 강점을 갖춘 ‘마석역 2차 우방 아이유쉘’에서 새롭게 주목할 포인트는 중소형 아파트를 보다 넓고 여유롭게 만드는 3.5Bay, 4Bay, 4.5Bay 신평면 설계와 함께 1,2층 테라스, 측면발코니, 최상층 다락방과 연결된 옥상정원을 일부 동에 적용한다.

테라스와 옥상정원은 단독주택의 독립성과 아울러 시원한 조망을 누리는 장점이 있고, 측면발코니는 보다 넓은 서비스공간을 확보하여 중소형 아파트를 보다 넓게 만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또한 알파룸, 멀티룸, 팬트리공간 등을 설계하여 중대형 부럽지 않은 공간의 여유를 갖출 예정이다.

이처럼 교통, 생활, 교육, 자연의 4대 강점에 친환경 대단지의 가치, 차별화된 단지계획과 평면구성의 장점에 3.3㎡당 600만 원 대부터의 합리적인 공급가격이 더해져 내 집 마련의 기쁨과 아울러 미래의 투자성에서도 독보적인 곳이다.

여유롭게 서울로 출근하고, 주말에는 리조트풍 단지에서 싱그러운 자연을 만끽하는 휴양지와 같은 주거환경이 돋보이는 ‘마석역 2차 우방 아이유쉘’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 279-3 중앙하이츠티움 C동에 위치하며 6월 16일 개관을 앞두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