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오늘의종목]현대건설기계, 굴삭기 시장 호조에 목표주가 UP

현대건설기계(267270)가 주력 제품인 대형굴삭기 시장 호조에 주가 상승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16일 NH투자증권은 현대건설기계에 대해 대형굴삭기 시장 호조가 이어지며 이익성장이 지속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32만원에서 41만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신흥국 시장 성장세가 현대걸설기계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유재훈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대형굴삭기는 현대건설기계 매출에서 30%를 차지하는데 러시아, 알제리, 호주, 인도, 인도네시아 등 신흥국 시장에서 인프라·광산 개발에 필요한 대형 굴삭기 수요가 지속되고 있어 안정적 이익성장이 지속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유 연구원은 “현대건설기계는 커밍스에서 고출력 엔진을 공급받고 있고, 유압기기는 자체 생산력을 갖추고 있다”며 “캐터필라, 코마쯔 등 글로벌 회사들을 제외하면 30t 이상급 굴삭기의 성능측면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분석했다.

관련기사



현대건설기계의 2·4분기 매출액은 1·4분기 대비 6%, 전년 동기 대비 23% 성장할 것으로 추정된다. 영업이익은 컨센서스 479억을 8%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할 전망이다. 유 연구원은 “오는 8월까지도 일정물량이 확보된 상황으로 비수기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안정적 실적이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경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