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의 견본주택이 위치한 현장부지(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1226-3번지) 일대는 견본주택 관람을 위한 수요자들은 대기행렬이 수십미터에 이르렀으며, 주차장 진입을 위한 차량들의 행렬도 꾸준히 이어졌다.
일산서구에 거주하는 이모씨(42세.남)는 “최근 한류월드 일대가 개발이 본격화 되고 분양단지들마다 수천만원에 달하는 웃돈이 형성된 것을 알고 찾아왔다”며 “아침부터 서둘러 나온다고 나왔는데도 이렇게 대기행렬이 긴 것을 보니 조금 더 빨리 나왔어야 하는 생각이 든다”며 몰려드는 수요자들 행렬에 놀라움을 나타냈다.
견본주택 내부에서도 많은 수요자들이 동,호수 확인을 위해 모형도를 꼼꼼히 확인하는가 하면, 분양가 및 청약방법에 대한 상담을 받기 위해 상담대기를 하는 수요자들로 가득했다.
덕양구에 거주하는 김모씨(48세,여)는 “소형 오피스텔이라고 하여 평면에 대한 기대감이 적었는데 유니트를 살펴보니 개방감과 공간감이 좋아서 실제면적보다도 넓어보인다”며 “특히 한류월드 유일한 소형 오피스텔이라 임대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생각되어 청약에 나설 예정이다”고 말했다.
실제로 ‘일산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는 지하 5층~지상 36층 3개 동, 전용면적 23, 57㎡ 총 924실 규모이며, 전용면적별로는 23㎡ 426실, 57㎡ 498실로 구성된다. 그간 한류월드 내에 공급된 오피스텔들이 3~4인에 맞춰진 주거형 오피스텔로 공급된데 반해 ‘일산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는 1~2인 가정에 맞춰진 유일한 소형오피스텔로 공급된다.
또한 단지가 들어서는 한류월드는 대규모 개발호재로 향후 높은 미래가치는 물론 풍부한 임대수요까지 기대가 되는 상황이다.
한류월드는 고양시 일산동구 대화동과 장항동 일원 약 100만㎡ 부지에 K-Pop 공연장을 비롯한 테마파크, 방송미디어시설, 업무시설, 상업시설, 복합시설, 호텔 등이 들어서는 복합개발지다. 2017년 현재 EBS디지털통합사옥이 입주를 마쳤으며 공동주택 시설의 분양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여기에, 향후 한류월드 조성이 마무리 되면 킨텍스를 비롯해 일산테크노밸리, 고양방송문화콘텐츠밸리 등의 업무지구가 들어섬에 따라 직주근접성이 높아져, 이곳에서 상주하는 인력 중 1~2인 가구의 배후주거지로서 ‘일산 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에 대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일산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의 높은 미래가치로 견본주택 내에서는 고양시내 수요자뿐만 아니라 광역수요자들도 심심치 않게 발견 할 수 있었다.
강남에 거주하는 임모씨(52세.남)는 “최근 아파트 청약자격이 까다로워지고 수익을 낼 수 있는 곳이 마땅치 않아 오피스텔 투자를 생각하고 방문했다”며 “한류월드의 경우 향후 미래가치도 뛰어나고 GTX 개통이 되면 강남접근성도 크게 개선되어 투자가치가 높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실제로 ‘일산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가 위치한 GTX A노선 킨텍스역(예정) 역세권 오피스텔인데다 인근으로 일산호수공원, 킨텍스, 현대백화점, 빅마켓 등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단지와 인접한 GTX A 노선 킨텍스역(가칭)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13분, 강남 삼성역까지 17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또 지하철 3호선 주엽역까지 도보로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으로 자유로 킨텍스IC와 한류월드IC, 외곽순환도로 등이 위치해 있어 도로교통망도 우수하다.
여기에 ‘일산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에는 반도건설이 제공하는 홈 IoT(사물인터넷) 서비스가 적용돼 입주민들은 한 층 더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홈 IoT서비스는 사물을 인터넷으로 연결해 세대 내 가전 및 기기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외에도, 단지 내에 풍부한 녹지 및 휴게공간을 조성해 쾌적한 단지를 선보일 계획이다.
‘일산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1226-3번지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0년 12월 예정이다. 청약일정은 6월 26일(월), 27일(화) 양일간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