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과총, 과학기술계 일자리 토론회 연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26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과학기술계 일자리 창출 정책과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4차 산업혁명의 파고 속에서 산업 구조의 전폭적인 변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기술 혁명과 중소·중견기업 경쟁력 강화에 기반한 일자리 창출 방향과 정책과제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토론회에서는 신정부의 일자리 정책과 4차 산업혁명을 연계하는 구체적인 일자리 창출 전략을 모색하고, 정책과제를 도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토론회 주제 발표를 맡은 노민선 중소기업연구원 고용인력연구실 연구위원은 일자리의 88%를 담당하는 중소기업의 좋은 일자리 만들기가 시급하다는 점에서 ‘중소기업 R&D 일자리 창출 10대 정책과제’를 제시할 예정이다.

지정토론에는 최연구 한국과학창의재단 연구위원을 좌장으로 권순각 동의대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교수, 김성우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상임이사, 박대인 KAIST 박사과정, 이영옥 한국전력기술 원전기기안전센터장, 최영섭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선임연구위원, 허재용 미래창조과학부 미래인재정책과 과장이 패널로 참석한다.

과총은 현장 중심과 상향식의 지속적인 논의의 장을 거쳐 R&D 기반의 일자리 창출 전략과 관련 정책 혁신 방안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문병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