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수원시, 창업아이디어 오디션 참가자 모집

수원시는 잠재력 있는 예비창업자와 우수한 아이템·기술력을 보유한 창업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다음 달 11일까지 ‘2017 수원 창업 아이디어 오디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기술 및 지식서비스 창업’, ‘사회적기업 창업’이다. ‘기술 창업 분야’는 IT 융·복합, 바이오의약, 나노 융·복합, 신재생에너지, 전기·전자, 기계 등이다. ‘지식서비스 창업 분야’는 지식콘텐츠, 웹 기반 서비스업, IPTV(인터넷TV), 모바일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콘텐츠 등이다. ‘사회적기업 창업 분야’는 사회적 목적을 추구면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사회적 기업 사업 아이템이나 아이디어다.


창업 후 3년이 지나지 않은 창업자,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은 혁신형 창업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예비창업자, 사회적 기업 설립·운영을 희망하는 자라면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개인 또는 팀(5인 이하)으로 참여할 수 있다. 다만 같은 창업 아이디어로 다른 기관 창업경진대회에서 수상했거나 이미 사업화된 아이템, 표절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모방·침해한 아이템 등은 제외된다.

관련기사



수원시는 전문가 심사, 현장 심사와 결선 발표 평가를 거쳐 총 10개 팀을 선정한다. 종합대상 1팀에는 500만 원, 최우수상 2팀에는 각 300만 원, 우수상 2팀에는 각 100만 원, 장려상 5팀에는 각 50만원이 준다. 종합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받은 기업이 수원시 관내에서 6개월 이내에 창업과 경영활동을 할 경우에는 1,000만원의 창업·사업화 지원금을 준다.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2017 수원 창업 아이디어 오디션’ 홈페이지(http://www.suwonstartup.kr)를 참조하면 된다.

윤종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