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신곡배달] '검게 빛나는 어둠'…이효리가 말하는 '블랙'의 가치

4년 만에 컴백을 알린 이효리의 변신은 깊고 검게 빛났다.

/사진=‘Black’ MV 영상/사진=‘Black’ MV 영상


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6집 앨범 ‘BLACK’을 발매했다.


이번 정규 6집 앨범 ‘블랙(BLACK)’은 지난 2013년 5월 발매한 정규 5집 앨범 ‘모노크롬(MONOCHROME)’ 이후 이효리가 약 4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앨범으로, 타이틀곡 ‘블랙’을 포함해 총 10곡이 수록됐다.

특히, 이번 앨범은 이효리가 서울을 떠나 제주에서 생활하며 받은 영감을 담아내며 이전 앨범보다 훨씬 깊어진 음악적 스펙트럼과 진정성을 증명해냈다.


그 가운데 타이틀곡 ‘블랙’은 이효리가 작사, 김도현과 공동 작곡한 곡으로, 화려한 컬러의 메이크업과 카메라 렌즈 뒤로 가려졌던 자신의 본질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을 가장 베이직한 컬러인 블랙에 비유해 표현했다.

관련기사



‘검은 머리 검은 눈 검은 옷을 입고 춤을 출래/몸을 타고 흐르는 검은 피가 뜨거워져 오늘/ 어두운 머리 어두운 눈 어두운 세상에 난 노래 할래/두려움 없는 평범한 소녀가 되어볼래 오늘/빨주노초파남보 내 마음을 유혹할 때 눈을 감고서 그 안에 눈을 느껴봐’

이효리가 찾아낸 검은 어둠 속에서도 빛날 수 있다는 가치를 담아낸 솔직하고 진정성 있는 가사에 날카로운 기타 사운드와 힘 있게 받쳐주는 드럼, 베이스 사운드가 더해진 이 곡은 역동적인 규모와 함께 이효리가 표현해 낸 섬세함이 절묘하게 녹아들어 깊은 울림으로 다가온다.

화려함을 내려놓았다 하지만 그 이면에 검게 빛나는 어둠 역시 밝게 빛나고 있었다. 4년 전과는 너무도 달라진 이효리의 모습이지만 이 자체만으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음을 몸소 증명해내고 있는 것이다.

한편, 이효리는 MBC뮤직 ‘쇼챔피언’을 통해 4년 만에 첫 음악방송 컴백 무대를 가지는 것을 시작으로, KBS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출연할 예정이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이하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