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국민銀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

신홍섭(앞줄 왼쪽 열두번째부터)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 박두준 아이들과미래 상임이사, 박상용 KB국민은행 사회협력부장이 18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연수원 대강당에서 열린 ‘KB스타비 대학생 봉사단’ 하반기 발대식에서 대학생 봉사단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은행신홍섭(앞줄 왼쪽 열두번째부터)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 박두준 아이들과미래 상임이사, 박상용 KB국민은행 사회협력부장이 18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연수원 대강당에서 열린 ‘KB스타비 대학생 봉사단’ 하반기 발대식에서 대학생 봉사단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18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연수원 대강당에서 ‘KB스타비(飛) 대학생 봉사단’ 하반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스타비 꿈틔움 프로젝트’는 저소득 및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위해 16개의 사업으로 구성된 맞춤형 학습프로그램으로 이번에 선발된 220명의 대학생 봉사단은 6개월간 ‘학습멘토링’과 ‘다문화멘토링’에서 학습교육과 정서지원 멘토의 역할을 수행한다.


‘학습멘토링 ’사업은 지난 2007년부터 2,439명의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뤄져왔다. 대학생 멘토 봉사자들은 주2회 학습활동을 진행하고 그룹별로 대학교를 탐방하거나 다양한 직업 체험을 병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또 ‘다문화멘토링’ 사업을 통해 연간 250명의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에게 한글 교육과 교과 학습을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직업탐구, 장학금 등을 추가로 지원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서 신홍섭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는 “KB스타비 대학생 봉사단이 가진 재능과 열정을 바탕으로 미래 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달라”고 격려했다.

이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