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강남 새로운 업무공간, 코워킹 스페이스 ‘블랙퍼즐’ 정식 오픈



사무업무용 프라이빗 오피스, 오픈 오피스, 비상주 오피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강남권의 코워킹 스페이스 블랙퍼즐(Black Puzzle)이 정식 오픈을 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강남 테헤란로에 자리를 잡고 최근 오픈과 동시에 여러 업체들이 입점하고 있는 코워킹스페이스 서비스 업체 블랙퍼즐은 오픈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블랙퍼즐은 실속 있는 경영이 필요한 사업체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독립된 사무공간 및 인프라를 제공한다는 기존의 코워킹스페이스 고유 장점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다양한 서비스, 커뮤니티, 네트워킹 이벤트 등을 통해 사업자들이 성장할 수 있게 이끌어주는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는데, 이를 위해 타 코워킹 스페이스가 지니지 못한 요소를 더해 운영되고 있다.

이 곳은 많은 업체들이 사업장 주소로 선호하는 강남의 테헤란로 대로에 자리를 잡고 있어 사업자정보 주소지를 테헤란로로 등록할 수 있는데다 2호선과 신분당선 이용이 편해 접근성도 좋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2층과 3층에 위치하고 있는 블랙퍼즐은 대부분 고층에 위치한 타 코워킹스페이스들에 비해 엘리베이터 이용에서도 자유롭다. 일반적으로 개별 사무실을 임대할 경우 가장 고가의 사무실 층 수가 2, 3층이라는 점이 블랙퍼즐의 위치의 가치를 반영하고 있다. 내부에는 행잉 플랜트, 여인초, 쟈바 등 공기정화에 도움을 주는 식물을 배치하고 전체를 자연친화적인 컨셉트로 꾸민 점도 업무 중 휴식이나 창의력 자극에 도움을 주는 요소로 꼽힌다.

관련기사



업무공간에는 1400x700 사이즈의 프리미엄 사무용 책상 브랜드 ‘데스커’를 도입했으며 친환경 흡음 단열재 시공, 초고속 유무선 인터넷 제공, 노출형 천정과 2중샤시, 카페형 세련된 인테리어, 클라우드 생맥주 및 스타벅스 원두 로스팅 커피, 시리얼 등의 무제한 제공 등도 눈에 띈다.

책상을 기본으로 구비해 타 워킹스페이스보다 여유 있는 사무공간을 제공하는 점, 친환경 흡음 단열재를 벽사이 사용해 소음을 최소화 했다는 점, 초고속 인터넷용 기가 유무선 인터넷 제공으로 최적의 인터넷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 등은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높은 개방감을 위한 노출천정으로 시공하고 2중창 샤시 설치와 창틀 프레임, 핸들교체로 추위와 더위 걱정이 없도록 한 부분도 특장점이다.

블랙퍼즐 관계자는 “코워킹스페이스 자체가 크리에이터 및 사업체들의 성장 및 운영을 돕고 지원하기 위해 존재하는 만큼 시간이 갈수록 지원형태는 진화하기 마련이다”며 “그 정점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형태로 준비된 곳이 블랙퍼즐이며, 오픈기념 프로모션도 이런 차원에서 준비한 만큼 도움이 되는 코워킹스페이스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