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카네기 인생성공 내비게이션’ 저자 유성대 강사 북콘서트 성료

- 본격 동기부여 강연가로 나서…8월에 지상파 출연·미디어북 출간 예정




▲‘카네기 인생성공 내비게이션’의 저자 유성대 강사(비전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지난 15일 서울 마포 중부여성발전센터에서 북콘서트를 열고 흙수저에서 동기부여 강연가로 성장한 자신의 인생성공담을 공유했다▲‘카네기 인생성공 내비게이션’의 저자 유성대 강사(비전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지난 15일 서울 마포 중부여성발전센터에서 북콘서트를 열고 흙수저에서 동기부여 강연가로 성장한 자신의 인생성공담을 공유했다






‘카네기 인생성공 내비게이션’의 저자이자 동기부여 강연가인 유성대 강사(비전엔터프라이즈 대표)가 북 콘서트를 열고 강연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유성대 강사는 15일 서울 마포 중부여성발전센터에서 북콘서트를 열고 흙수저에서 동기부여 강연가로 성장한 자신의 인생성공담을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 유 강사는 인간관계론과 행복론 등을 쓴 데일 카네기가 자신의 멘토라고 소개했다.

유 강사는 “카네기의 30가지 인간관계 성공원칙 중에 자신의 인생에 접목시켜 성공을 거둔 사례를 21개로 요약해 ‘카네기 인생성공 내비게이션’을 썼다”면서 “책의 주제는 처세가 아니라 자기변화와 인간관계의 발전 그로 인한 인생의 성공”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자신이 그동안 살아 온 삶을 ‘인생 3막’으로 정리해 들려주면서 “꿈마저 포기하며 힘겹게 이 시대를 사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향해 한 걸음 내딛을 용기를 주는 이정표가 되고 싶은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카네기를 통해 얻은 변화를 앞으로 강연 무대를 통해 다양하게 공유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유 강사는 30세까지를 인생 1막이라고 소개하고 돈을 벌기위해 때론 하루 2시간밖에 잠을 못자며 억척스럽게 일했던 시련의 시기였다고 고백했다. 유 강사는 “이 때는 80여 가지 직업을 경험해 봤지만 목적도 없이 방황하던 흙수저 시기였다”며 “인생 2막은 이벤트 MC와 마술사, 웃음치료사 등 이벤트 사업과 교육사업을 통해 행복한 일을 할 수 있는 지금”이라고 설명했다.

▲유성대 강사는 이날 강연에 앞서 오프닝을 마술공연을 펼쳐 특별한 북콘서트 경험을 참석자들에게 선물했다. ▲유성대 강사는 이날 강연에 앞서 오프닝을 마술공연을 펼쳐 특별한 북콘서트 경험을 참석자들에게 선물했다.


유 강사가 이끌고 있는 비전엔터프라이즈는 현재 초등학교 운동회 수주 1위 업체로 일선에서는 유명하다. 그래서 유 강사는 초등학교 관계자들로부터 ‘초통령’이란 별명이 붙여질 정도가 됐다.


이날 북 콘서트에서 소개한 저서 ‘카네기 인생성공 내비게이션’은 카네기 인간관계론을 사업에 적용시켜 15년 간 이벤트 사업을 꾸준히 성장시킨 과정을 정리한 것이다. 책 내용은 길을 못 찾고 헤매던 인생 1막에서 데일 카네기를 만나 그의 성공원칙대로 실천해 인생 2막에서 성공가도로 진입했고 앞으로도 이 원칙대로 충실하게 살아서 목적지에 안전하게 도달하게 된다는 설정이다.

관련기사



유 강사는 이날 강연에 앞서 오프닝을 마술공연으로 펼쳤다. 유 강사는 마지막 마술 퍼포먼스에서 자신의 저서를 이용해 ‘마술사 꿈’을 이루었다는 스토리텔링을 선보여 많은 박수를 받았다.

유 강사는 이보다 앞서 인천 은혜의교회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마술을 곁들여 꿈 강연을 했다. 유 강사는 종이새를 접어 책 속에 넣은 후 실제 비둘기로 바뀌는 마술을 보여주면서 ‘꿈은 책을 통해 이룰 수 있으며 꿈을 갖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친구를 먼저 칭찬하고 인사를 건네는 것이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 원칙의 기본이라며 좋은 친구 관계는 꿈을 이루는 데 큰 도움이 되는 요소라고 설명했다.

▲유성대 강사가 인천 은혜의교회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마술과 꿈 강연을 하는 모습.▲유성대 강사가 인천 은혜의교회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마술과 꿈 강연을 하는 모습.


한편 유 강사는 온라인서점 예스24와 곧 미디어 북을 만들기로 했다고 밝혔다. 미디어 북은 기존 텍스트 위주 e-Book에서 탈피해 애니메이션,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데이터와 포토그래픽 기반의 VR 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 데이터를 페이지 내에 삽입한 디지털북이다.

또 MBC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섭외가 온 상태이고 100여명이 참석하는 뉴스킨 세미나에서도 초청강연이 들어오는 등 동기부여 강연가로서의 인생 3막 목표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유 강사는 “17개월 동안 책을 준비하면서 중간에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힘든 순간도 있었지만 작가가 돼 동기부여 강연을 하고 싶은 꿈이 있었기에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않았다”며 “이벤트MC, 마술사에 이어 동기부여 강연가로서 나의 경험과 성공 사례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면 기꺼이 그 사람에게 인생성공 내비게이션이 되어주겠다”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