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스타필드 창원 등 풍부한 배후수요…'어반브릭스 아파텔'에 쏠리는 시선

아파트형 평면구조…생활공간 넉넉

인근 28만㎡ 중앙·사화공원 들어서

59㎡ 총 318가구 2020년 1월 입주

창원시 의창구 중동지구에 분양중인 ‘어반브릭스 아파텔’ 조감도. /사진제공=유니시티창원시 의창구 중동지구에 분양중인 ‘어반브릭스 아파텔’ 조감도. /사진제공=유니시티




창원시 의창구 중동지구에서 분양 중인 ‘어반브릭스 아파텔’이 지역주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아파텔은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합성어로 최근 분양시장에서 뜨는 아이콘이다. 오피스텔로 건축허가를 받아서 짓고, 지하주차장 등의 공유면적을 분양면적에서 제외해 분양면적 대비 전용비율을 아파트와 유사하게 75%~80% 수준까지 높인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아파텔은 신혼부부나 자녀를 독립시킨 노부부, 1인 가구가 살기에 적합하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난 2014년 12월부터 2년간 전용면적 60㎡ 이하 소형 아파트 전세금(3.3㎡당 기준)은 730만원에서 902만원으로 23.56% 올랐고, 서울·수도권 소형 아파트 전세금도 평균 2억원을 넘어섰다. 하지만 아파텔은 소형 아파트와 똑같은 평면 구조를 갖춰 소형 아파트와 크게 다르지 않은 생활을 누릴 수 있고, 임대료 상승률도 아파트에 비해서는 낮은 편이다.

관련기사



특히 어반브릭스 아파텔은 ‘스타필드 창원’을 비롯해 공공업무기관 등 풍부한 배후 수요를 갖춰 투자가치가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창원국가산업단지도 인근에 있어 총 13만명 가량의 배후수요확보가 가능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주변에 대형 공원도 새롭게 들어설 예정이어서 실수요자 입장에서 쾌적한 환경도 장점이다. 단지 인근에 약 28만㎡의 중앙공원과 사화공원 등 대규모 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공원에는 체육시설뿐만 아니라 모험시설과 자연 생태공원 등 다양한 공간도 조성될 계획이다.

회사측은 분양신청자들에게 중도금 무이자와 빌트인 냉장고, 드럼세탁기, 시스템에어컨 등 1,300만원 가량의 옵션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견본주택을 오픈해 운용하고 있으며 일부 잔여 호실 동·호 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아파텔(59㎡) 총 318가구가 분양되며 입주시기는 2020년 1월이다. /창원=황상욱기자 sook@sedaily.com

황상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