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1인 가구 맞춤 온라인 편의점, 일인분닷컴 오픈

핫딜, 이벤트, 회원등급제도 등 다양한 프로모션 실시



혼자 먹어도 맛있게, 혼자 놀아도 재밌게. 혼자 생활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1인 가구, ‘홀로족’을 대상으로 한 상품이 연일 출시되고 있다. 대충 먹고, 대충 살자는 예전에 비해 ‘나를 위한 소비’가 늘어난 홀로족을 잡는 게 기업 입장에서도 유리하기 때문. 이렇게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가장 많은 혜택을 본 곳은 바로 편의점이다.

편의점은 특성상 식품에서부터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물품을 소량 판매하여 내가 필요한 양만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할인 행사가 꾸준히 진행되어 일반 마트보다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다. 이런 장점을 온라인에 적용한 게, 어제 정식 오픈을 진행한 ‘일인분닷컴’이다.

온라인 편의점 일인분닷컴의 특징은 편의점과 같이 소량구매가 가능하다는 것. 본인의 급여 생활에 맞춰 필요할 때, 필요한 양만 구입하여 힘들일 필요 없이 배송을 받으면 된다. 또한, 기존 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핫딜을 매주 진행할 예정이며, 상품을 구매하고 쌓인 포인트를 사용하여 영화관람권, 커피 교환권, 디저트 교환권 등 모바일 쿠폰을 구입할 수 있는 회원 등급,포인트 혜택도 있어 같은 상품도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마트에서 대량으로 물품을 구매해 반 이상을 버리게 되는 홀로족들에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편의점과 온라인 몰의 장점을 합친 일인분닷컴. ‘혼자 사는 사람을 위한 차별화된 온라인 편의점’이라는 설명답게 식품 외에도 주방, 인테리어, 반려동물용품 등 홀로족을 위한 카테고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반려동물용품의 경우 의정부에 위치한 오프라인 매장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일인분닷컴은 온라인 편의점을 넘어 홀로족들의 활발한 소통 커뮤니티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온라인 몰 내 레시피, 혼밥·혼술 맛집 공유, 부동산 거래, 일상 이야기 등 홀로족이 소통할 수 있는 카테고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관계자에 따르면 자투리 시간을 채울 수 있는 웹툰도 준비 중이라고 한다. 편의성과 편리성, 그리고 넓은 범위의 소통 커뮤니티를 갖춘 일인분닷컴을 시작으로 발전될 1인 가구, 홀로족의 생활이 기대가 된다.

현재 일인분닷컴은 회원가입시 50% 할인 쿠폰을 주는 오픈 이벤트와 SNS 소문내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